[MBN스타 손진아 기자] 배우 김태리가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18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7년 1월 22일부터 2018년 2월 23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31,389,6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지표, 미디어지표, 소통지표, 커뮤니티지표를 측정했다.
1위는 김태리가 차지했다. 김태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2,269,133 미디어지수 2,448,327 소통지수 1,154,996 커뮤니티지수 1,866,0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38,540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713,102와 비교하면 11.19% 하락했다.
2위에 오른 강동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674,289 미디어지수 1,979,796 소통지수 1,993,781 커뮤니티지수 1,631,52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79,386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0,147,528와 비교하면 28.26% 하락했다.
3위인 공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839,490 미디어지수 1,243,200 소통지수 835,800 커뮤니티지수 3,938,7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57,190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920,989와 비교하면 46.9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2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김태리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는 ‘귀엽다, 좋다, 예쁘다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리틀포레스트, 1987, 강동원이 높게 분석되었다”고 밝혔다. 손진아 기자 jinaaa@mkculture.com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7년 1월 22일부터 2018년 2월 23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31,389,6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지표, 미디어지표, 소통지표, 커뮤니티지표를 측정했다.
1위는 김태리가 차지했다. 김태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2,269,133 미디어지수 2,448,327 소통지수 1,154,996 커뮤니티지수 1,866,0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38,540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713,102와 비교하면 11.19% 하락했다.
2위에 오른 강동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674,289 미디어지수 1,979,796 소통지수 1,993,781 커뮤니티지수 1,631,52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79,386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0,147,528와 비교하면 28.26% 하락했다.
3위인 공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839,490 미디어지수 1,243,200 소통지수 835,800 커뮤니티지수 3,938,7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57,190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920,989와 비교하면 46.9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2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김태리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는 ‘귀엽다, 좋다, 예쁘다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리틀포레스트, 1987, 강동원이 높게 분석되었다”고 밝혔다. 손진아 기자 jinaaa@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