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평창올림픽] 문재인 대통령 “서이라의 동메달, 새로운 시작의 힘이 될 것”
입력 2018-02-18 14:21 
쇼트트랙 남자 1000m 경기에서 동메달을 딴 서이라가 문재인 대통령으로부터 축전을 받았다. 사진=천정환 기자
[매경닷컴 MK스포츠 한이정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쇼트트랙 남자 국가대표 서이라에게 축하메시지를 보냈다.
서이라는 지난 17일 강릉 아이스아레나 남자 1000m 경기에서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레이스 도중 넘어졌지만 세 번째로 결승선을 통과했다.
이에 문 대통령은 동메달을 축하한다. 다시 일어나 끝내 달려 이뤄낸 결과다. 멋진 모습이었다”고 격려했다.
이어 서 선수는 국가대표라는 책임감을 가지고 고된 훈련을 견뎌냈다. 극한의 긴장 속에서도 늘 웃음을 잃지 않으며 실력을 키워왔다. 오늘의 동메달은 새로운 시작의 힘이 될 것이다. 쇼트트랙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선수가 되겠다는 서 선수의 꿈을 응원한다”고 전했다.
문 대통령은 여자 1500m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최민정에게도 박수를 보냈다.
문 대통령은 환하게 웃는 모습을 보게 되어 기쁘다. 쇼트트랙 500m 결승의 아쉬움을 딛고 일궈낸 1500m의 금메달이라 더욱 값지다. 시원시원하게 아웃코스로 추ᅟᅯᆯ하는 모습에서 세계최고의 실력임을 증명했다”고 칭찬했다. yijung@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