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아이엠` 나원주, 데뷔 20주년 기념 앨범 발매
입력 2018-02-13 14:51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가수 나원주의 데뷔 20주년 기념 앨범 '아이엠(I AM)'이 공개됐다.
나원주는 13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마중'을 포함해 자작곡 8곡으로 채운 정규 4집 '아이엠(I AM)'의 전곡을 공개했다.
타이틀곡 '마중'은 20주년 앨범의 타이틀에 걸맞게 멜로디, 가사, 보컬, 연주 등 모든 그림을 처음부터 함께 그린 곡으로 나원주의 색깔을 가장 잘 표현한 곡이다.
노래 본연의 느낌을 살리고자 최소한의 가사와 이를 잘 표현할 수 있는 감성적인 멜로디를 더해 한 편의 시처럼 함축적으로 담아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마중'을 비롯해 그리움을 그림처럼 노래한 선공개곡 '오늘 같아선', 브리티시 모던록 '엄마', 봄기운이 물씬 풍기는 밝은 분위기의 '봄숲', 과거가 되어버린 사랑을 향한 헛된 희망을 노래하는 '그때도 그대라면', 하비누아주의 보컬 뽐므가 참여한 듀엣곡 '이몽(異夢)', 피아노에 목소리 하나만으로 구성한 '봄 같은 겨울', 피아노와 오케스트라 편성으로 새롭게 녹음한 나원주의 데뷔곡 '나의 고백'까지 나원주의 정체성을 선명하게 담아낸 8곡이 수록됐다.
나원주는 전 곡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했으며 '노래하는 쇼팽'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뛰어난 피아노 연주와 작법으로 모든 곡을 풀어냈다.
나원주는 싱어송라이터, 작·편곡가, 피아노연주자로서 종횡무진 음악 활동을 이어나가며 올라운드 플레이어로 자리매김한 바 있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