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LGU, `U+우리집AI로 우리집이 달라졌어요` AI 체험 행사 진행
입력 2018-02-09 10:50 
LG유플러스는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고객의 가족 구성에 따라 유용한 U+우리집AI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U+우리집AI로 우리집이 달라졌어요' 행사를 오는 11일까지 실시한다. [사진제공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에서 U+우리집AI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U+우리집AI(인공지능)로 우리집이 달라졌어요' 행사를 오는 1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유아·어린이 동반 가족고객과 20~50대 일반고객을 위한 U+우리집AI의 맞춤형 기능을 중점적으로 체험 가능하다. 체험 공간은 '아이가 있는 집 거실 방'과 '가족 거실' 두 가지 주제로 나뉘어져 있어 가족 구성원에 맞게 골라 들어가면 된다.
아이가 있는 집의 거실 방은 실제 어린이 가구들로 꾸며져 ▲아이들나라 ▲24시간 원어민 서비스 ▲말로 찾는 지식검색 세 가지 대표 기능으로 아이들을 위한 U+우리집AI 활용 시나리오를 경험해볼 수 있다.
시나리오는 "클로바, 홈아이오티(IoT·사물인터넷)에게 나 왔다고 해"와 같이 가족고객들이 외출 후 귀가한 상황으로 가정하고 체험을 시작한다. 이어 "클로바, 5000 나누기 55는 뭐야?", "유플티비, 아이들 나라 실행해줘" 등 아이들이 실제로 U+우리집AI를 이용하는 것과 유사하게 따라 해볼 수 있다. 이를 통해 아이가 있는 부모들이 자연스럽게 U+우리집AI의 편리함을 이해하도록 구성했다.

또한 가족 거실은 U+우리집AI의 ▲키워드로 찾는 U+VOD 검색 ▲말 한마디로 IoT 조명 제어를 활용해 영화 관람 시에 우리집을 영화관으로 만들어보는 시나리오가 시연된다.
LG유플러스는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타임스퀘어 식·음료 교환권을 제공한다. 또한 현장에서 가입 상담까지 완료하면 캐릭터 솜사탕을 증정한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행사장 인증 사진을 포함해 해시태그를 남기면 음료 교환권을 추가로 준다.
[디지털뉴스국 김제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