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콜마스크, 우수화장품 제조 CGMP 인증 획득
입력 2018-01-28 14:51 


한국콜마홀딩스의 마스크팩 전문 자회사인 콜마스크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CGMP)' 적합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콜마스크는 한국콜마처럼 자체 브랜드 없이 마스크팩만을 전문으로 연구생산하는 ODM 기업이다. 한국콜마의 제조 및 품질관리 노하우를 전수받은 콜마스크는 지난해 10월 국제 우수 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인 ISO22716 획득에 이어 CGMP 인증에 성공해 모든 생산공정의 품질 및 위생 관리에서 글로벌 기준을 맞추게 됐다.
CGMP 인증은 우수한 화장품 제조 장려를 위해 식약처가 국제표준화기구(ISO) 화장품 GMP 인증에 따라 고시한 제조 및 품질관리에 관한 기준이다.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콜마스크는 글로벌 마스크팩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설 계획이다.
김종철 콜마스크 대표는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중국, 북미 등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라며 "고객사들이 글로벌 브랜드사로 도약할 수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인증 획득은 콜마스크와 기술력을 공유하는 한국콜마가 화장품 제조 시설에 GMP를 처음 도입한 CGMP 인증 1,2호 기업이라는 점에서 업계의 관심이 크다. 한국콜마가 지난 2011년 CGMP를 도입한 이후 현재 140여개 화장품 제조사가 CGMP 인증을 받았으며, 이 인증은 K뷰티 발전의 밑거름 역할을 해나가고 있다.
[이영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