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유럽 7개국 1위 휩쓴 `LG 냉장고`…비결이 뭘까?
입력 2018-01-24 10:01  | 수정 2018-01-24 10:26
LG전자 프리미엄 냉장고가 유럽 주요 7개 국가에서 연이어 최고 평가를 받았다. LG 냉장고는 모터가 직선 운동을 하는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탑재해 성능과 효율이 높다. 사진은 LG전자의 343리터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모델명: GBB60PZEFS). [사진제공 : LG전자]

LG전자는 자사 프리미엄 냉장고가 해외 주요 시장에서 연이어 최고 평가를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최근 이탈리아 대표 소비자잡지 '알트로콘수모(Altroconsumo)'는 자체 실시한 냉장고 성능평가에서 LG전자의 343ℓ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모델명: GBB60PZEFS)에 최고 점수를 줬다. 이번 평가는 글로벌 제조사들이 판매하는 냉장고 198개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LG 냉장고는 총 10개 평가 항목 가운데 8개 항목에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 개를 받았다. 특히 평가단은 LG 냉장고의 냉동/냉각 속도, 온도를 유지하는 성능, 높은 에너지 효율 등에 대해 좋은 평가를 내렸다.
네덜란드 '콘수멘텐본드(Consumentenbond)', 스웨덴 '라드앤론(Rad&Ron)', 포르투갈 '데코 프로테스테(Deco Proteste)', 벨기에 '테스트 안쿱(Test Aankoop)', 영국 '위치?(Which?)' 등 유럽 주요 소비자잡지들도 모두 자체 실시한 성능평가에서 LG전자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를 1위로 평가했다.

프랑스의 소비자잡지 '크 슈아지르(Que Choisir)'는 소비자 3만4006명을 대상으로 한 냉장고 신뢰성 평가에서 LG 냉장고를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냉장고' 1위로 뽑았다.
LG전자는 냉장고에 탑재한 핵심 부품인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가 차별화된 성능과 신뢰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LG전자는 작년부터 냉장고 전 모델에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적용하고 있다.
모터가 '직선 운동'을 하는 리니어(Linear) 컴프레서는 동력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에너지 손실이 적어 일반 인버터 컴프레서보다 에너지 효율이 18% 이상 뛰어나다. 또 모터의 속도를 자유자재로 구현하는 인버터 기술을 적용하고 있어 냉장고를 보다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다. 일반 컴프레서에 비해 구조가 단순해 내구성이 뛰어난 것도 장점이다. LG 냉장고가 뛰어난 성능을 내면서도 진동과 소음은 줄일 수 있는 이유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박영일 부사장은 "LG만의 차별화된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고성능, 고효율 제품을 지속 출시해 글로벌 냉장고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