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굿모닝MBN] 핫클릭 랭킹뉴스
입력 2018-01-22 08:04  | 수정 2018-01-22 08:19
보건당국이‘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주의해야 할 감염병'으로 노로바이러스를 꼽았습니다. 겨울철 특히 유행하는 노로바이러스는 올림픽 개최지인 강원도에서 인기가 많은 수산물을 통해 주로 감염될 수 있는데요. 구토나 설사 등 식중독 증상을 일으키는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으려면, 음식을 100도로 1분 이상 가열하거나, 술자리에서 술잔을 돌리지 말아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전했습니다.

콘센트에 전원을 연결하지 않아도 쓸 수 있는 무선 청소기, 하나 장만해볼까 고민하는 분들 많으시죠. 한국소비자원의 조사결과, 50만 원 이상 고가형 제품들 중에선 바닥먼지, 바닥틈새 청소 등에서 우수평가를 받은 반면, 20만 원 전후 가격대의 무선청소기는 최고점을 받은 제품이 별로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용 시간과 충전시간도 많게는 5배까지 차이가 난다고 하니, 제품을 구매할 땐 성능과 가격을 꼼꼼히 따져보시기 바랍니다.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이 문을 연지 닷새짼데요. 개장한 뒤 3일간 터미널을 잘못 찾아간 승객이 하루 평균 230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점차 줄어드는 추세긴 하지만 여전히 터미널을 헷갈려하는 승객이 적지 않은데요. 다행히 항공기 탑승에는 문제가 없었다고 하네요.

국제구호활동 전문가 한비야 씨가 지난해 결혼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상대는 네덜란드 출신의 긴급구호 전문가로, 두 사람은 2002년 아프가니스탄 구호 현장에서 처음 만난 뒤 인연을 맺게 됐다고 하는데요. 세계 오지를 다니며 구호활동에 평생을 바친 두 사람. 오래오래 행복하길 기원합니다!

핫클릭 랭킹뉴스였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