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알바천국, 2018 고객감동경영대상 5년 연속 대상 수상
입력 2018-01-12 14:43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포털 알바천국이 11일 '2018 고객감동경영대상'에서 아르바이트포털 부문 5년 연속 대상을 받았다.
롯데호텔 서울 사파이어볼룸에서 진행된 '2018 고객감동경영대상'은 올바른 고객감동경영을 통해 소비자 삶의 질적 향상과 국민 행복을 추구하는 기업을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알바천국은 업계 최초로 전자근로계약서를 도입해 무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아르바이트생 권익 형성을 위한 활동에 나서고 있다.
전자근로계약서는 아르바이트생과 고용주간의 분쟁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알바천국이 구축한 서비스다. 지난해 8월에는 고용노동부와 함께 무상으로 전자근로계약서를 확산한다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알바천국은 또한 사회보험 가입 사업장에 대한 인증 서비스를 도입해 국민연금, 고용·산재보험에 가입된 사업장의 데이터베이스를 정부기관과 연계해 인증 받은 업체에만 인증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이외에도 알바천국은 기업평판 서비스 알바리뷰, 허위정보 신고 포상금제 및 면접비 보상제, 임금체불 신고센터 서비스, 구직회원을 위한 알바백과사전 등 커뮤니티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알바천국 관계자는 "구직자에게 더욱 더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전등록 심사제와 공고 필터링 시스템, 휴대폰 인증제도, 안심번호 서비스 제공 등 공고 품리관리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진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