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매경비즈-수목건축 개발과정 6기 교육…소규모 주택정비사업 노하우 전수
입력 2018-01-08 13:45  | 수정 2018-01-08 14:37

매경비즈와 수목건축이 소규모 주택정비사업 개발과정 6기 교육을 19일 진행한다. 주민과 전문가가 합심해 낡고 오래된 주택을 고치며 동네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와 실질 전략을 전수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날 프로그램에선 소수 주민간의 협의만으로 단독개발 보다 높은 사업성을 확보할 수 있는 소규모 정비사업을 의미하는 자율주택정비사업 등이 포함된 특례법의 세부내용과 실행전략, 세무지식, 적용 가능한 주거상품의 내용 등을 상세한 설명과 사례 위주 설명을 통해 쉽게 전달할 예정이다. 도시재생의 경우 공공성과 수익성, 상품성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창의적인 상품개발기획과 실행이 필요하고, 이를 위해선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학습이 필요한만큼 이번 강의는 이론적으로나 실전 측면에서나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동안 1~5기 과정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으며, 8·2 부동산대책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의 도시재생이 사실상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상황에서 보다 업그레이드된 내용으로 6기 강연이 진행된다. 19일 충무로역 매일경제 별관 11층 교육센터서 1시부터 6시까지 열리며 10만원의 참가비가 있다.
[이지용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