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신개념 실내포차 ‘삼오칠싸롱’, 고객들의 재방문율 높이는 가성비의 법칙
입력 2018-01-04 14:29 
[MBN스타=김승진 기자] 외식매장을 운영하다보면 고객들의 첫 방문을 이끄는 것보다 더욱 어려운 것이 재방문을 유도하는 일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맛과 품질, 분위기, 서비스, 가격 등 까다로운 요즘 소비자의 기호를 모두 만족시켜야 재방문율을 높일 수 있다.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다양한 요소를 충족시키는 것이 유리하다. 가격 대비 높은 퀄리티를 일컫는 가성비는 물론, 메뉴라인과 편안한 인테리어 등이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는 요인이 된다.

실내포장마차 ‘삼오칠싸롱은 위와 같은 요소들을 두루 갖춰 고객들의 높은 재방문율을 이끌어 내고 있는 대표적인 브랜드로 꼽힌다. 포차와 퓨전주점의 다양한 맛을 결합한 신개념 주점공간으로 3,900원, 5,900원, 7,900원 특선메뉴 등의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 단골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더 나아가 맛있는 요리를 더욱 극대화 시킬 수 있는 편안하지만 세련된 분위기의 인테리어를 설계,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는 동시에 테이블 단가를 높이는데도 크게 한 몫하고 있다.


물론, 대한민국 NO1 포차 수상한포차” 프랜차이즈 본사를 운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가격대비 퀄리티 높은 요리안주를 통해 높은 마진율을 달성할 수 있는 구조를 구축, 고객들의 재방문이 원활하게 이뤄질수록 매출을 상승시킬 수 있는 본사의 안정적인 시스템이 주효했다.

실제로 이러한 경쟁력을 통해 ‘삼오칠싸롱은 어떤 곳에 입점해도 상권에 관계 없이 좋은 성과를 달성하고 있는 모습이다. 대전대점, 목포대점, 대구광장코아점, 구로역점 등 다양한 상권에 신규 매장 개설을 앞두고 있는가 하면, 최근에는 특화 지역 제주도 제주시 일대에도 매장을 오픈하는 등 그 입지를 빠르게 넓혀나가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뛰어난 가성비와 높은 수익성으로 인해 고객들의 재방문을 높이고, 가맹점주의 만족도를 높이는 브랜드로 평가 받고 있다”며, 더 나아가 본사에서도 가맹점의 수익 극대화를 위해 상권 내 영업을 보장하는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