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단지 안 국·공립어린이집 조성된 학세권 아파트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눈길
입력 2018-01-02 11:50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단지 안에 마련된 국공립어린이집 모습 [사진제공: 대우건설]
겨울방학이 시작되면서 단지 주변에 초·중·고교가 있어 자녀들의 안전통학이 가능한 '원스톱 학세권'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대우건설은 입주를 시작한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의 일부 잔여세대에 대한 분양을 진행 중이라고 2일 밝혔다.
충남 천안시 성성3지구 A1블록에 조성된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9층, 8개동, 총 995세대(전용 ▲62㎡ 93세대 ▲74㎡ 113세대 ▲84㎡ 789세대) 규모다.
원스톱 학세권 단지는 학교 주변은 학교보건법을 적용 받아 유해업소를 점검·단속해야 하기 때문에 청소년 유해시설이 적고 초등학교 주변은 어린이보호구역으로 지정돼 어린 자녀들의 교통사고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는 단지 바로 남쪽에 위치한 성성초교와 유치원이 오는 3월 개원을 앞두고 있고 어린 자녀들이 안전하게 뛰어 놀 수 있는 어린이공원과 근린공원도 단지 주변에 조성됐다. 중학교도 근거리에 신설될 예정이다. 또한 성성지구 주변으로 오성중과 성성중, 두정중, 성정중, 두정고, 북일고, 오성고 등의 교육시설이 밀집해 있다.

무엇보다 지난해 10월 단지 내 ‘성성호수 국공립어린이집이 문을 열고 운영에 들어갔다.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도 입주시점에 맞춰 개원을 준비 중이다. 어린이집에는 유희실을 비롯해 보육실, 교구실, 주방, 교사실 등 다양한 보육공간이 마련됐다. 이달 입주를 시작하는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 단지 내 어린이집은 4월쯤 개원할 예정이다.
다양한 보육·교육시설도 갖춰진다. 실내육아공간인 키즈카페를 비롯해 푸른도서관과 남·녀독서실도 마련해 입주민의 보육 및 교육에 대한 고민을 줄였다.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는 현재 전용 62㎡과 74㎡는 분양이 마무리된 상태이며, 전용 84㎡ 일부 잔여세대를 분양 중이다. 잔금납부 즉시 입주할 수 있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