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마스터카드, `2018 스타트 패스 글로벌` 참가 기업 모집
입력 2017-12-26 10:34 

마스터카드는 전 세계 핀테크 스타트업 기업들의 성공적인 사업 정착과 장기적인 수익 모델 창출 등을 지원하는 '스타트 패스 글로벌(Start Path Global)' 프로그램 참가 기업을 모집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지원 대상 스타트업은 금융, 뱅킹, 지불결제 등 핀테크 분야 전문 스타트업이다. 상당 수준의 초기 자금 혹은 '시리즈 A' 투자금을 확보한 상태여야 한다. 참가 신청 기한은 2018년 1월 16일 오후 2시 (미국 동부시간 기준 1월 15일 자정)까지다.
마스터카드는 지난 2014년부터 본 프로그램을 통해 핀테크 분야 스타트업 육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금까지 150곳이 넘는 기업들이 스타트 패스 글로벌 프로그램의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
선정 기업들은 ▲기술 및 경영 관련 자문 서비스 ▲마스터카드 글로벌 네트워크 활용 ▲마스터카드-파트너사 연계 컨설팅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에이미 닐 마스터카드 스타트 패스 글로벌 프로그램 부문 부사장은 "다양한 분야 및 지역의 스타트업들이 본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이는 곧 세계 전역에서 금융 혁신이 진행되고 있다는 사실을 방증한다"며 "마스터카드는 핀테크 분야 스타트업들이 필요로 하는 자문은 물론, 자원을 적재적소에 지원하여 새로운 상거래의 미래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스타트 패스 글로벌 프로그램에는 롯데카드와 KB국민카드가 국내 파트너사 자격으로 참가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진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