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동아쏘시오홀딩스, `2017년 가족친화인증 기업` 선정
입력 2017-12-18 16:05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2017년 가족친화인증기업'에 선정돼 오는 19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리는 수여식에서 인증서를 받을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자녀 출산·양육 지원, 유연근무 등을 잘 운영하는 기업·공공기관을 심사해 여성가족부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인증을 받으면 정부, 지자체, 금융기관으로부터 기업 경영에 도움이 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평가에서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최고경영층의 관심 및 의지 ▲자녀 출산 및 양육지원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항목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매월 셋째 주 금요일은 정장이 아닌 캐주얼을 입고 정시 퇴근시간보다 일찍 퇴근하는 '캐주얼·패밀리 데이'로 지정해 직원들이 가족과 함께 주말을 보낼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 아울러 연초에는 '연간 휴무 일정'을 공지해 직원들이 미리 휴가 계획을 준비하도록 한다.

임직원 자녀들을 위해서는 매년 여름방학 기간 '피닉스 캠프'를 진행하며 고등학생·대학생 자녀의 학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또 임직원의 자가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한 '건강한 일터 만들기' 프로그램을 비롯한 다양한 복리후생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생활안정을 위한 주택·생활 자금을 2000만원을 한도로 저리에 빌려준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직원의 행복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며 진행한 활동들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근무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한경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