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굿모닝MBN] 핫클릭 랭킹뉴스
입력 2017-12-11 08:01  | 수정 2017-12-11 08:03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벌써부터 집안 곳곳에 트리 장식 해놓은 분들 많으실텐데요. 분위기도 분위기지만, 화재 위험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영국 런던 소방대가 공개한 크리스마스 트리의 화재 실험영상입니다.
트리에 달린 장식용 전구가 과열되면서 2초 만에 불이 붙고, 40초도 되지 않아 거실 전체가 불에 휩싸이는데요. 잠들기 전이나 외출 전에는 반드시 모든 전기 장치를 끄고, 집안의 화재요소들을 주기적으로 점검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겠습니다.

야구선수 출신 배우 정보석 씨가 연예인 야구경기 도중 부상을 당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연예인 야구단 '조마조마'의 단장을 맡고 있는 정보석 씨는 경기 중 얼굴에 야구공을 맞은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소속사 측은 "현재 안정적인 치료를 받고 있으며, 다행히 일주일 안에 퇴원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서울시가 이른바 '도로 다이어트'에 나섭니다. 서울 중심부에 위치한 을지로, 퇴계로, 세종대로 등이 대상인데요. 2019년부터 공사를 시작해 왕복 6차로였던 도로는 4차로로, 10차로였던 도로는 8차로로 축소하겠다는 방침입니다. 보행로를 넓혀 '걷기 좋은 도시'를 만들겠다는건데, 도심 혼잡이 더 극심해질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오는 만큼 서울시는 충분한 논의를 거친 뒤 정책을 추진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정부가 이동통신사 마일리지로 통신요금을 납부할 수 있도록 통신사와 협의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이통사 마일리지는 고객들이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최근 수년간 소멸한 액수가 수천억원에 달한다"고 지적했는데요. 매년 초 부여됐다가 연말까지 쓰지 못해 사라지는 '멤버십 포인트'와는 별개로, 내년쯤 도입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핫클릭 랭킹뉴스였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