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굿모닝MBN] 핫클릭 랭킹뉴스
입력 2017-12-06 08:05  | 수정 2017-12-06 08:18
건강을 위해 '아침은 왕처럼, 저녁은 거지처럼 먹어라'라는 말이 있는데, 아침 식사를 거르지 말아야 하는 이유가 나왔습니다. 이스라엘 연구팀의 연구 결과, 규칙적인 아침식사가 생체시계 유전자를 활성시켜 혈당조절과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아침식사를 하면 체중 감소에 관여하는 유전자들도 함께 활성화되는데, 오히려 아침을 거르고 점심을 먹으면 혈당이 오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해, 오늘 아침도 꼭 챙겨드시고 나오기 바랍니다!

20-30대부터 노후준비에 뛰어든 젊은층이 늘고 있습니다. 이른바 '중년고시'라고 불리는 공인중개사, 아파트관리소장 등 노년 때 필요할 자격증을 따려는 직장인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아파트 관리소장은 정년도 없고 월급도 200-300만원 수준으로 퇴직자에게 꽤 인기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유비무환'이라지만, 부동산 광풍과 취업난이 겹친 것도 이유중 하나라니 왠지 씁쓸합니다.

'교꽈서가 성적향상에 가장 큰 효꽈를 가져올 수 있다.', 아나운서 발음이 왠지 어색하시다구요? 최근 국립국어원에서 그동안 논쟁이 많았던 단어의 발음과 뜻 40건을 수정해 발표했습니다. 이로써 효과는 '효꽈', 관건은 '관껀'이라고 해도 되고, 안깐힘으로 발음했던 것 역시 '안간힘'이라고 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밖에 '남편을 따라죽지 못한 사람' 이라는 뜻으로 성차별 논쟁이 있었던 '미망인'도 '남편을 여읜 여자'로 뜻풀이가 바뀌었습니다.

'햄버거병'의 원인으로 알려진 대장균에 오염됐거나 오염 가능성이 있는 쇠고기 패티 3000만개가 시중에 유통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검찰 조사결과, 맥도날드에 햄버거 패티를 공급하는 회사가 검사결과를 조작해 대장균이 검출된 100만 개 분량의 쇠고기를 지난해 1월~6월까지 납품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 회사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0월까지, 대장균에서만 배출되는 독소가 검출된 쇠고기 패티 3000만 개를 맥도날드에 공급한 것으로도 알려졌습니다. 찰은 구속영장이 기각된 이들 업체에 대해 보강 조사뒤 영장을 재청구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핫클릭 랭킹뉴스였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