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값이 하늘 높은 줄 모르게 오르면서 운전자들은 차마 운전대를 잡기 두려울 정도인데요.
기름값도 줄이면서 배출가스도 적은 하이브리드카가 친환경 차량 중에서도 가장 각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최인제 기자입니다.
국제유가가 120달러에 육박하는 가운데 하이브리드카의 인기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미국 내 하이브리드카 판매는 전년도에 비해 38% 증가한 35만대를 기록했습니다.
하이브리드카 연간 판매실적으로는 사상 최대이며 미국에서 판매된 전체 차량 가운데 2.2%를 차지한 수치입니다.
인터뷰 : 최상원 /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연구위원
-"역시 연비 문제가 가장 크고요. 그외 배기가스에 있어 친환경 문제, 그리고 토요타가 97년에 양산을 시작하면서 10여년 되면서 노하우가 쌓이고 생산단가도 낮아졌습니다."
이에따라 친환경차량의 대세는 하이브리드카가 되지 않을까하는 전망도 조심스럽게 나오고 있습니다.
인터뷰 : 김철호 / 서울산업대 교수
-"소형엔진 대비 연료 절감이 좋아지기 때문에 시장성 측면에서도 한동안은 완전히 전기차가 나오기 전까지 시장에서 많은 호응을 받을 것 입니다."
아직까지 어떤 차량이 미래 친환경차의 주류가 될지는 모르는 상황.
완성차업체들은 친환경디젤을 비롯해 하이브리드, 수소연료차량 등 거의 모든 종류의 차량 개발에 나서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가 급등이라는 예기치 못한 복병의 등장으로 친환경차량의 방식 선정은 예상보다 빨라질 전망입니다.
mbn뉴스 최인제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름값도 줄이면서 배출가스도 적은 하이브리드카가 친환경 차량 중에서도 가장 각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최인제 기자입니다.
국제유가가 120달러에 육박하는 가운데 하이브리드카의 인기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미국 내 하이브리드카 판매는 전년도에 비해 38% 증가한 35만대를 기록했습니다.
하이브리드카 연간 판매실적으로는 사상 최대이며 미국에서 판매된 전체 차량 가운데 2.2%를 차지한 수치입니다.
인터뷰 : 최상원 /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연구위원
-"역시 연비 문제가 가장 크고요. 그외 배기가스에 있어 친환경 문제, 그리고 토요타가 97년에 양산을 시작하면서 10여년 되면서 노하우가 쌓이고 생산단가도 낮아졌습니다."
이에따라 친환경차량의 대세는 하이브리드카가 되지 않을까하는 전망도 조심스럽게 나오고 있습니다.
인터뷰 : 김철호 / 서울산업대 교수
-"소형엔진 대비 연료 절감이 좋아지기 때문에 시장성 측면에서도 한동안은 완전히 전기차가 나오기 전까지 시장에서 많은 호응을 받을 것 입니다."
아직까지 어떤 차량이 미래 친환경차의 주류가 될지는 모르는 상황.
완성차업체들은 친환경디젤을 비롯해 하이브리드, 수소연료차량 등 거의 모든 종류의 차량 개발에 나서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가 급등이라는 예기치 못한 복병의 등장으로 친환경차량의 방식 선정은 예상보다 빨라질 전망입니다.
mbn뉴스 최인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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