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엄지의 제왕] 지방 '쏙' 빼는 마법의 댄스?!
입력 2017-12-03 14:37 
마카레나 줌바댄스 / 사진=MBN 엄지의 제왕


최근 방영된 MBN 예능프로그램 '엄지의 제왕'에서 지방을 쏙 빼는 마법의 댄스가 공개됐습니다.

마법의 댄스는 내장 지방을 빼는 짧고 굵은 고강도 운동인 '마카레나 줌바댄스'였습니다.


이서은 줌바 전문가는 "줌바는 동작이 단순하지만 코어 근육을 사용하는 전신 운동이기 때문에 음악에 맞춰 춤을 신나게 추다 보면, 내장 지방뿐만 아니라 전신 지방까지 탈탈 뺄 수 있다"라고 자신감을 나타냈습니다.

마카레나 줌바댄스의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양팔을 앞으로 뻗은 후 반대로 뒤집어 포갭니다. 그다음, 양팔로 머리와 허리를 감싸며 허리를 크게 돌립니다. 팔 동작과 함께 제자리에서 앞으로 한 번 뒤로 한 번 살사 스텝을 밟습니다.

만약 어렵다면 제자리에서 팔 동작만 해도 충분합니다. 팔 동작과 함께 스텝을 밟으면 됩니다.

출연자들이 어려움을 호소하자, 이서은 전문가는 "줌바 댄스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즐기면서 추는 것"이라며 출연자들을 응원했습니다.


줌바댄스를 추던 방송인 홍록기 씨는 "벌써 몸에 열이 오르는 느낌"이라며 배를 어루만졌습니다.

마카레나 줌바댄스에서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복부에 힘을 준 채 긴장하며 동작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한편 MBN 예능프로그램 '엄지의 제왕'은 매주 수요일 밤 11시에 방영됩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