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특혜 논란 박수진, 청와대 청원까지 올라가… 4천 명 돌파
입력 2017-12-01 16:59 
출처=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특혜 논란 박수진, 청와대 청원까지 올라가… 4천 명 돌파


청와대 국민소통광장 국민청원 및 제안 게시판에 박수진의 삼성병원 특혜 논란과 관련한 청원이 여러 건 올라와 있습니다.

한 글쓴이는 삼성병원 ‘NICU A셀 신생아 집중 케어실은 1㎏도 안 되는 작은 생명들을 살리는 곳이다”라며 하루하루를 버티는 많은 미숙아 부모님들과 자가 호흡이 안 돼 온갖 기계들을 꽂고 하루하루 살기 위해 노력하는 조그마한 생명이 차지해야 할 공간이다”고 적었습니다.

이어 면회하러 들어갈 수 있는 사람도 부모로 한정된 곳임에도 친정 부모님이 들어가 직수(모유수유)를 할 수 있게끔 특혜를 준 것과 매니저까지 출입 금지 구역에 드나든 것, 본인의 편의를 위해 A셀 자리를 차지하고 두 달 동안이나 비켜나지 않은 일이 있었다”고 썼습니다.

이어 제2, 3의 박수진이 나타나지 않게 철저한 조사를 요구한다”며 처벌할 법이 없다면 이제라도 만들어주길 간곡히 청한다. 세상 모든 아가들이 돈과 권력으로 피해를 보는 일이 생기지 않게 해달라”고 주장했습니다.


박수진은 첫째 출산 당신 삼성서울병원에서 가장 위독한 신생아가 쓰는 제1치료실 A셀에서 버티기를 하고 모유 수유를 연습하는 등 신생아 중환자실 원칙을 깨고 연예인 혜택을 받았다는 논란이 일었습니다.

오늘 박수진과 관련한 국민청원 게시물에는 청원자가 4000명을 돌파했습니다. 청원이 올라온 뒤 30일 안에 참여인이 20만명을 넘으면 관련 장관이나 청와대 수석급이 공식 답변을 내놓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