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박지훈 측 변호사 “아티스트 이전 인격을 갖춘 인간…가만히 있을 수 없다”(전문)
입력 2017-12-01 00:53 
워너원 박지훈의 법적 대리인인 고승우 변호사가 악플러 고소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MBN스타 신미래 기자] 워너원 박지훈의 법적 대리인인 고승우 변호사가 악플러 고소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30일 박지훈의 법적 대리인인 고승우 변호사는 개인 SNS에 단순히 비호감을 표시하는 수준에서 벗어나 극단적인 욕설과 조롱이 장기간 지속되고 있다”라며 박지훈 향한 악플러들의 행실을 언급했다.

이어 고승우 변호사는 각종 사이트 수천 건을 직접 검토했고 특히 말도 안 되는 건들에 대해 조치를 적극 취하고 있다”라며 아티스트들이 그 특성상 부당한 외부의 위협으로부터 제대로 보호받지 못하고 있는 사실은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아티스트이기 이전에 인격을 갖춘 인간이고, 친구이고 가족입니다. 분쟁이 발생하는 것을 꺼리는 점을 악용해 사익을 취하려는 분들을 대할 때는 내 형들이 생각나서라도 가만히 있을 수가 없다”고 말했다.

앞서 이날 박지훈 소속사 마루기획은 공식 SNS를 통해 지난 24일 서울중앙지검에 모욕죄 및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죄 등으로 고소장을 접수한 사실을 밝혔다.


박지훈의 법적 대리인 고승우 변호사 SNS 전문

저와 함께 하고 있는 마루기획과 워너원 박지훈군에 관한 사안입니다. 단순히 비호감을 표시하는 수준에서 벗어나 극단적인 욕설과 조롱이 장기간 지속되고 있습니다. 각종 사이트 수천 건을 직접 검토했고 특히 말도 안되는 건들에 대해 조치를 적극 취하고 있습니다.
아티스트들이 그 특성상 부당한 외부의 위협으로부터 제대로 보호받지 못하고 있는 사실은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아티스트이기 이전에 인격을 갖춘 인간이고, 친구이고 가족입니다. 분쟁이 발생하는 것을 꺼리는 점을 악용해 사익을 취하려는 분들을 대할 때는 내 형들이 생각나서라도 가만히 있을 수가 없습니다.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