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29일 객장 대기시간을 줄이는 'KB모바일 사전 업무신청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영업점 방문 고객이 대기시간 동안 대출신청, 통장 재발행 등의 금융거래 신청서를 휴대폰으로 미리 작성해 업무처리 시간을 줄여주는 서비스다.
영업점의 객장 매니저는 대기 고객의 수요를 파악하고 고객에게 URL을 전송하면 고객은 별도의 앱(App) 설치나 공인인증서 없이 해당 업무의 신청서를 작성하게 된다. 상담 직원은 고객이 미리 작성한 신청서를 불러와 신속한 업무처리, 고객 대기시간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서비스로 신청이 가능한 업무는 신용대출, 부동산담보대출, 전세대출, 통장 및 인감 분실 재발행이며, 오는 12월에는 인터넷뱅킹 신규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국민은행은 이번 서비스를 영업점 뿐아니라 KB태블릿브랜치, KB찾아가는브랜치(이동점포) 등과도 결합해 고객 편의를 제고하고,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연계한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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