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교도통신 "日정부, 북한 미사일 발사준비 의심…수일내 발사 가능성"
입력 2017-11-28 08:28 
"북한 동창리 발사장에 건물 여러 동 건설 포착" (서울 구글=연합뉴스) 북한이 평안북도 철산군 동창리의 서해 미사일 발사장에 인접해 용도가 불분명한 건물을 짓고 있는 모습이 최근 위성사진에 포착됐다고 미국의소리(VOA) 방송이 21일 보도했다. 사진은 구글어스 위성사진을 통해 확인된 동창리 발사장 모습....

일본 정부가 북한에 의한 탄도미사일 발사 준비를 의심하게 하는 전파 신호를 포착해 경계를 강화하고 있다고 교도통신이 28일 복수의 일본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보도했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일본 정부 관계자는 "미사일의 종류 등은 특정돼 있지 않다"면서 "수일 내 발사도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통신은 다만 "위성 영상에서는 미사일 본체나 이동식 발사대의 모습이 파악되지 않았다"며 "이런 까닭에 (일본 정부가) 미사일 발사 준비가 아니라 인민군의 동계훈련 과정에서 나온 전파 신호일 가능성도 있다고 보고 신중히 분석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북한은 지난 9월 15일 중장거리미사일(IRBM) '화성-12'를 발사한 이후 미사일 발사를 하지 않고 있다. 하지만 지난 20일 미국이 북한을 테러지원국으로 재지정한 뒤 북한이 다시 도발을 감행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디지털뉴스국]
트럼프 "北 테러지원국 재지정, 살인정권 고립 압박할 것"



(워싱턴 AFP=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왼쪽)과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합성 사진. 트럼프 대통령은 20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열린 각료회의에서 북한을 테러지원국으로 재지정한다고 발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러한 조치는 오래전...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