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감빵생활` 박해수X정경호 아역, 이태선X이도현 단번에 `시선집중`
입력 2017-11-23 14:47 
`슬기로운 감빵생활` 이태선. 사진|tvN방송화면 캡처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성정은 기자]
'슬기로운 감빵생활' 박해수 아역 이태선과, 정경호 아역 이도현이 단번에 시선을 집중시켰다. 이태선, 이도현은 교도소에서 다시 만난 박해수와 정경호의 과거 인연을 보여주는 회상신에서 훈훈한 외모와 몰입도 있는 연기로 새로운 스타 탄생을 예고했다.
지난 22일 tvN 새 수목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연출 신원호, 극본기획 이우정, 극본 정보훈)이 뜨거운 관심 속에 베일을 벗었다. ‘응답하라 시리즈의 신화를 이룬 제작진답게 교도소라는 낯선 공간을 배경으로 리얼리티가 녹아 있는 이야기와 개성 넘치는 캐릭터로 드라마를 풍성하게 채웠다. 또한, 신인을 발굴하는 데 탁월한 안목을 지닌 신원호 감독은 이번 작품에서도 능력을 발휘했다.
이날 1회 방송에서는 서부구치소에 입성한 슈퍼스타 야구선수 김제혁(박해수 분)의 현재부터 과거까지 사연 많은 이야기가 펼쳐졌다. 방송 말미에는 제혁의 고교 시절도 그려졌다. 그는 한 번에 뜬 스타가 아닌, 온갖 역경을 딛고 차근차근 올라온 노력파였던 것. 바닥에서 정상, 다시 바닥까지 한순간에 추락하는 김제혁의 험난한 삶은 더욱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 가운데 고등학생 김제혁을 연기한 신인 이태선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맑은 눈웃음과 착한 심성으로 눈길을 사로잡은 이태선은 풋풋한 얼굴과 달리 마음을 흔드는 강렬한 연기로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갑작스러운 교통사고로 야구를 포기해야 하는 절망의 순간에 오열이 아닌 허공을 바라보는 그의 초점 없는 눈빛은 참담한 심경을 고스란히 느끼게 했다. 그리고 최악의 상황에도 재기의 의지를 다지는 어린 제혁의 모습은 먹먹함을 전했다. 이태선은 짧은 등장이었지만 섬세한 감정 연기로 보는 이로 하여금 연민을 불러일으키며 몰입을 높였다.
‘슬기로운 감빵생활로 주목받고 있는 이태선은 지난해 드라마 ‘딴따라에서 싱글대디 베이시스트 나연수 역으로 데뷔한 신예. 이태선은 당시 생애 첫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맑은 순수남의 매력과 깊은 부성애 연기를 선보여 확실한 눈도장을 찍었다. 이어 드라마 ‘반지의 여왕에서도 극중 김슬기의 다정한 ‘남사친으로 매력을 발산했다. 어떤 캐릭터든 잘 어우러지는 외모와 자연스러운 연기가 앞날을 기대하게 만든다.
`슬기로운 감빵생활` 이도현. 제공|위에화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정경호 아역으로 나온 신예 이도현 역시 '슬기로운 감빵생활'이 드라마 데뷔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강렬한 연기로 시선을 압도하며 실력파 신예 연기자의 탄생을 알렸다.
이도현은 엘리트 교도관 이준호역의 정경호 아역으로, 고등학교 시절 2005년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결승에서 모교인 광주일고를 우승으로 이끈 전도유망한 야구 선수로 출연하며 선 굵고 인상 깊은 연기로 단 한번에 브라운관을 사로잡았다.
교통사고로 인한 팔 부상으로 야구를 중도 포기하며 교도관으로 성장한 성인 배우 정경호로 옮겨졌으나 방송 내내 정경호와 박해수 사이 복선인 듯 보이는 장면들이 있어 앞으로 전개될 고교 시절 이야기에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첫 방송이 나간뒤 누리꾼들은 '슬기로운 감빵생활'에 대한 관심과 함께 박해수, 정경호, 그리고 두 아역에게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특히 '응답하라' 시리즈 신원호PD의 경우 신예를 발굴하는 선구안이 탁월하다 보니 관심이 더해졌다. 앞서 류준열, 서인국, 정우, 유연석, 손호준 등이 '응답하라' 시리즈에 캐스팅되며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

위에화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상규, 정해창 대표)는 "중앙대 연극과 출신의 이도현은 학교 공연은 물론 연극을 통해 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져 온 연극계에서 주목받은 신인 배우"라고 소개하며 "드라마 데뷔작부터 신원호PD의 작품에 캐스팅되며 연기력을 인정받은 배우로 앞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가 될 이도현의 시작을 지켜봐달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방송 직후 누리꾼들은 고등학생 김제혁 이준호 누구지?” 박해수 정경호 아역 훈훈하다” 어린 제혁, 준호 연기 좋다. 너무 짠해” 슬기로운 감빵에 이태선 맞지?" 등 두 배우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한편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슈퍼스타 야구선수 김제혁(박해수 분)이 하루아침에 범죄자가 되어 들어간 교도소 안에서 일어나는 이야기와 그 안에 사는 사람들의 생활을 그린 블랙코미디 드라마로 매주 수, 목 오후 9시 10분 채널 tvN에서 방송된다.
sje@mkinternet.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