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동방신기 슈주 레벨 등 SM타운, 수능 수험생 응원 "노력의 결과 얻길"
입력 2017-11-22 15:52 
SM타운 수능 응원 메시지. 사진| SM 엔터테인먼트 인스타그램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김소연 인턴기자]
SM타운 식구들이 수능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지난 21일 SM엔터테인먼트 공식 계정에는 "From.SM ENTERTAINMENT GROUP. 2017년 11월 23일 목요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 여러분을 smtown 모두 진심으로 응원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에는 SM엔터테인먼트의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은혁, 레드벨벳 슬기, 아이린과 제휴사 에스팀 소속 모델 김진경, 아이린, 안승준, 계열사 미스틱의 에디킴과 박재정, 민서, 갤럭시아SM의 서진용, 박민우, 이정후 선수, 자회사 스피커의 김충재 등 총 15명의 모습이 담겼다.
이들은 "전국에 계신 우리 수험생 여러분 열심히 준비해온 결전의 날이다. 이번 수능이 한 번 연기되면서 예년과 다르게 어려움이 있으셨을 것 같다. 긴장하지 마시고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란다. 컨디션 조절도 잘 하고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준비한 모든 노력의 결과를 얻어가길 바란다. 만점을 기원하는 부분이다. 화이팅"이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특히 은혁은 "만점을 기원하는 부분입니다. 인정? 어. 인정"이라며 학생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급식체'를 사용해 눈길을 끌었다.
이 글을 본 누리꾼들은 "은혁오빠 귀여운거 인정? 어. 인정", "힘이 나긴하는데 궁금증도 생기네. 회사가....크네...?", "여러분 이건 수능끝나고 아티움와서 굿즈 사라는 광고입니다. 속지마세요 나만보게", "허....동방신기가 잘하래! 감동적이야 ㅠㅠ" 등의 반응을 보였다.
ksy70111@mkinternet.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