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중기부, 중소벤처 육성 워크숍 개최
입력 2017-11-14 11:25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원시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중소·벤처기업 성장생태계 육성 워크숍을 창원에서 개최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 간 풀만 앰배서더 창원호텔에서 '중소·벤처기업 성장생태계 성장생태계 육성(Scale Up)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해외 스케일업(성장) 성공사례를 공유한 뒤 이를 바탕으로 창원에 적합한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참여자간에 협력을 다지는 자리가 마련된다. 뱁슨 대학의 기업가정신 생태계 조성 프로젝트 개발자인 다니엘 아이젠버그 미국 뱁슨칼리지 교수가 강연자로 나서 참석자들과 지역혁신과 스케일업 등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한다.
또 스케일업 문화가 전국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창업선도대학, 대학기업가센터 등 전국 창업생태계 관련자들은 사전신청을 통해 참관이 가능하도록 했다.
아이젠버그 교수는 창업과 성장을 출산과 양육에 비교하면서 "양육이 잘되는 환경에서 출산율이 오르듯이 기업 성장이 잘되는 환경에서 창업도 활성화될 것"이라며 "성공적인 스케일업 환경 구축을 위해 지역생태계 주체가 유기적으로 협업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번 창원 워크숍은 이런 논의의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신수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