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진현철 기자]
그룹 브랜드평판 2017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워너원이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7년 10월 10일부터 2017년 11월 11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9,213,653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72,462,236개 와 비교해보면 9.32% 증가했다.
2017년 11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워너원, 방탄소년단, 엑소, 비투비, JBJ, 세븐틴, 슈퍼주니어, 하이라이트, 샤이니, 인피니트, 뉴이스트W, 아스트로, 갓세븐, 젝스키스, 블락비, 빅스, B1A4, 비스트, 레인즈, 몬스타엑스, 신화, 동방신기, 빅뱅, NCT, 핫샷, 스트레이 키즈, BAP, SF9, TRCNG, 2PM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2017년 11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워너원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지난 달 2위를 기록했던 워너원 브랜드가 방탄소년단과 자리바꿈을 통해 1위를 차지했다. 워너원 멤버들이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을 하면서 미디어와 소비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내면서 브랜드 빅데이터량이 증가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보이그룹 2017년 11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워너원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귀엽다, 행복하다, 잘생기다'가 높게 분석되었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강다니엘, 박지훈, 컴백'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3.16%로 분석되었다"라고 전했다.
jeigun@mk.co.kr
그룹 브랜드평판 2017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워너원이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7년 10월 10일부터 2017년 11월 11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9,213,653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72,462,236개 와 비교해보면 9.32% 증가했다.
2017년 11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워너원, 방탄소년단, 엑소, 비투비, JBJ, 세븐틴, 슈퍼주니어, 하이라이트, 샤이니, 인피니트, 뉴이스트W, 아스트로, 갓세븐, 젝스키스, 블락비, 빅스, B1A4, 비스트, 레인즈, 몬스타엑스, 신화, 동방신기, 빅뱅, NCT, 핫샷, 스트레이 키즈, BAP, SF9, TRCNG, 2PM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2017년 11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워너원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지난 달 2위를 기록했던 워너원 브랜드가 방탄소년단과 자리바꿈을 통해 1위를 차지했다. 워너원 멤버들이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을 하면서 미디어와 소비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내면서 브랜드 빅데이터량이 증가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보이그룹 2017년 11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워너원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귀엽다, 행복하다, 잘생기다'가 높게 분석되었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강다니엘, 박지훈, 컴백'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3.16%로 분석되었다"라고 전했다.
jeigu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