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시스웍,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승인 통과
입력 2017-11-10 09:24 

산업용 BLDC모터 개발 및 클린룸 제어시스템 공급업체 시스웍이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를 9일 통과했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코스닥시장 상장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시스웍의 상장 예비심사를 승인했다. 이에 따라 시스웍은 공모절차를 거쳐 오는 12월 중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지난 2004년에 설립된 시스웍은 국내 최초로 클린룸(Clean Room)에 사용되는 FFU(Fan Filter Unit), EFU(Equipment Fan Filter Unit)의 감시제어시스템 개발 및 냉난방과 환기시스템에 들어가는 고효율 BLDC(Brushless DC) 모터 및 제어기를 개발한 Control & Monitoring Total Solution 전문기업이다.
클린룸 제어시스템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생산공정에 필수 요소인 클린룸 환경을 유지하기 위한 제어, 감시 및 모니터링 시스템이다. BLDC모터는 클린룸 내에 청정도 유지, 관리를 위해 천장 및 내부에 설치되어 높은 청정도 수준을 유지할 수 있게 한다.

또한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등 생산공장에 필요한 공조시스템에 탑재되는 고효율 BLDC모터는 내구성이 뛰어나고 에너지 효율이 좋다. 이로 인해 냉난방기, 환기장치, 고효율 가전기기, 고성능 전동공구, 산업용 자동화 장비 등 산업 현장에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시스웍은 지난해 매출액 243억원, 영업이익 59억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56%, 118% 증가했다. 올해 3분기에는 누적매출액 259억원, 영업이익 57억원을 달성함으로써 지난해 전체 매출액을 뛰어넘는 성장세를 보였다. 최근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산업의 호황에 힘입어 시스웍의 향후 매출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시스웍은 이번 상장예비심사 승인에 따라 이달 중순 금융감독원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할 예정이며, 대표 주관사는 하나금융투자이다.
[정우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