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인프라 걱정없는 완공 택지지구 옆 분양 눈길
입력 2017-11-09 11:55 

최근 입주와 동시에 인근 택지지구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데다가 향후 더블생활권도 가능한 택지 옆 택지지구가 조명을 받고 있다. 이들 단지는 택지지구 초기 프리미엄은 물론 인프라 이용에도 어려움이 없기 때문으로 보인다.
9일 주택업계에 따르면 대표적인 택지지구로는 경기도 구리시 갈매지구와 고양시 지축지구 등이 꼽힌다. 별내지구와 맞닿아 별내 생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갈매지구는 현재 생활 인프라가 많이 부족하지만 수요자들이 몰리며 아파트 시세가 오르고 있다. 갈매지구에서 2014년 첫 민간분양에 나선 '갈매 더샵 나인힐스' 전용 84.36㎡는 분양가(3억3545만원~3억6409만원) 대비 1억원 이상 오른 4억7000만원에 거래되고 있다(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기준).
스타필드 고양점 등 다양한 인프라가 앞서 조성된 삼송지구와 바로 인접해 개발되는 지축지구에서 올해 7월 분양에 나선 '지축역 센트럴 푸르지오'와 '지축역 반도유보라', 지난 9월에 분양한 '지축역 한림 풀에버'까지 현재 모든 단지가 전세대 계약을 마친 상태다.
연내 막바지 물량으로도 이미 조성된 택지지구 옆 택지지구 새 아파트가 나올 예정이다.

호반건설산업은 이달 중 전라남도 무안군 남악신도시 오룡지구에서 첫 분양 단지인 '남악오룡지구 호반베르디움 1·2·3차' 1388세대를 동시에 공급한다. 오룡지구는 무안군 일로읍 망월리 일원 276만 7000㎥에 조성 중인 남악신도시의 마지막 택지지구로 남악지구와 인접해 전남도청을 비롯한 행정타운과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의 생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같은 달 동원개발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C4블록에 '동탄2신도시 4차 동원로얄듀크 포레'(291세대)를 분양한다. 동탄2신도시의 생활 인프라뿐만 아니라 기존에 형성된 동탄1신도시의 인프라도 이용할 수 있는 단지다. 동탄테크노밸리 내에 위치해 직주근접이 가능하며, SRT를 이용하면 동탄역에서 수서역까지 1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시티건설은 경상남도 진주시 가좌동 신진주역세권지구 E2블록에서 '신진주역세권 시티프라디움 2차'(407세대)를 선보인다. KTX 진주역이 가까운 역세권 단지이며 롯데몰, 진주종합경기장 등 쇼핑 및 문화시설이 들어선 진주혁신도시가 인근에 있다.
호반건설은 12월 경기도 시흥시 장현지구 B8블록에서 '시흥 장현 호반베르디움'(712세대)을 분양한다. 장현지구는 이미 인프라가 조성된 능곡지구와 가깝고 대형마트가 예정된 상업지구가 인근이다.
경기도 평택시 현덕면 화양지구에서는 일신건영이 도시개발사업구역 8블록에 '평택 화양지구 휴먼빌'(770세대)을 짓는다. 앞서 개발된 현화지구가 인접해 있어 하나로마트, 학현근린공원 등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