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은 지난해 8월 출시한 금융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를 고도화해 새롭게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새로운 올원뱅크 2.0버전은 계좌정보 및 자주쓰는 서비스를 첫 화면에 배치하고 단계별 전자서명 축소, 골드바 등 다양한 상품 신설, 세대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다른 농협금융 계열사의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은행, 카드, 증권, 보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NH금융통합' 서비스를 강화했다.
아울러 받을 사람의 휴대폰 번호만 알면 외화를 선물할 수 있는 '외화선물 보내기'로 농협은행의 전국 영업점에서 찾을 수 있고 'NH웨스턴유니온 자동송금'을 탑재해 전세계 200여 국가에서 빠르면 10분 이내에 수취할 수 있는 해외송금서비스도 제공한다.
특히, 모바일에 익숙하지 않은 5060세대에 대한 배려가 돋보인다.
농협은행의 은퇴설계 브랜드인 'All100플랜'과 연계해 주요 자산관리 서비스와 귀농귀촌, 재취업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골드바 시세 등의 정보제공과 함께 골드바 판매와 매입까지 대행한다.
젊은 세대를 위한 서비스로는 영업점 방문 없이 차량구입용 대출이 가능한 'NH간편오토론'을 탑재했고, 캐시비(CashBee)와 연계해 교통카드 잔액이 모자라지 않게 돕는 자동알림과 충전기능을 선보였다. 2030세대가 선호하는 모바일쿠폰(기프티쇼), 음원(지니뮤직), 웹툰(코미코), 쉐어하우스(컴앤스테이) 등의 제휴서비스도 제공한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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