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군산 오식도동서 ‘군산더베스트’ 10일부터 조합원 모집
입력 2017-11-09 08:51 
군산더베스트 조감도 [사진제공: 조합]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군산더베스트가 오는 10일부터 조합원 모집에 나선다. 전라북도 군산시 오식도동 일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7층 8개동, 전용 64~84㎡ 550세대 규모다. 해당 사업장은 토지 확보를 100% 완료해 사업 안정성이 높다는 게 조합측 설명이다.
전용 64㎡는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4베이(bay) 판상형 구조이며, 전용 84㎡는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전용 84㎡ 일부 세대의 경우 독립 현관으로 2가구가 거주할 수 있는 부분 임대형 평면이 적용된다.
단지 안에는 입주민 휴게공간인 중앙공원이 조성되며 커뮤니티시설에는 피트니스센터, 키즈카페, 실내골프연습장, 어린이집, 경로당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 광역교통망인 서해안고속도로 군산IC와 군산역이 21번 국도를 통해 나운동, 수송동 등 군산시내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새만금~전주간 고속도로 착공도 올해 말 예정돼 있다. 이 고속도로는 서해안고속도로 새만금~서김제 구간을 우선 개통할 예정이다.

단지 주변에 마트, 은행, 군산시청, 영화관, 병원 등 생활편의시설과 새만금초, 전북대 새만금 캠퍼스, 군산대 새만금 캠퍼스 등 교육시설이 있다. 새만금과 가까워 향후 사만금 개발사업 완료 시 인구유입에 따른 직주근접 단지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지역주택조합아파트인 만큼 일반 분양 아파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청약통약 유무와 관계 없이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다. 현재 조합측은 조합원 안심보장제와 계약금 10%, 중도금 60% 무이자 융자 혜택을 제공 중이다. 홍보관은 전북 군산시 수송동에 마련된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