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모본, A.D.I사와 1000만달러 ADAS 공급계약 체결
입력 2017-11-09 08:39 
조균하 모본 부사장(왼쪽)과 모티 코소브스키 A.D.I 자동차 시스템 부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모본>

무선통신·차량용 전장 솔루션 전문기업 모본이 이스라엘 최대 차량용 전장제품 전문기업 'A.D.I 자동차 시스템'과 1000만달러 규모의 ADAS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모본은 오는 2018년 1월부터 자사의 ADAS 제품인 'MDAS' 시리즈 중 FCW(전방추돌경보), LDW(차선이탈경보)를 지원하는 'MDAS-3LF'와 PCW(보행자추돌경보장치) 기능까지 지원하는 'MDAS-9' 등 총 2종을 A.D.I 사를 통해 이스라엘 시장에 공급하게 된다.
1984년 설립된 A.D.I사는 이스라엘 자동차 부품·엑세서리 시장의 40%를 차지하는 업계 선두 기업으로서 전장제품 유통·판매·장착을 전문으로 하며 모본의 MDAS 제품을 이스라엘에 독점적으로 공급한다.
모본은 지난해 11월 A.D.I사와 대리점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올해 약 250만달러 규모의 MDAS 제품을 납품하며 외국기업 최초로 이스라엘 ADAS 시장에 진출했다. 이번 계약은 지난해 매출 실적 대비 4배에 이르는 규모다.
조균하 모본 부사장은 "모본 제품은 모빌아이의 제품과 함께 이스라엘 교통부 보조금 지급 대상으로 선정된 유일한 ADAS 제품으로 향후 추가 수주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영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