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은 고객이 간편하고 편리하게 고객창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연말까지 최신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페이퍼리스(Paperless)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디지털 모니터와 전자펜, 전자서식 등 디지털 요소를 접목하여 종이가 필요 없는 친환경 디지털 창구 시스템을 말한다. 시스템 개발을 완료하면 신한생명이 보험업계에선 최초로 도입하게 된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문서 작성을 최소화해 업무 처리 시간을 단축해준다. 고객이 작성하는 여러 종류의 종이 서식이 디지털 모니터를 통해 하나의 화면으로 구성된다. 여기에 디지털 모니터 크기를 10인치 이상으로 높여 종이 서식보다 시안성도 뛰어나다. 또 중복으로 작성하는 항목과 서명 부문도 전자펜으로 한 번만 입력하면 모든 서식에 자동으로 채워진다. 이로 인해 업무처리 소요 시간과 고객 편의성이 크게 개선된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이 서비스는 인적사항의 변경·해약·보험계약대출 등 일부 업무에만 적용되고 내년 상반기에는 적용 범위도 모든 업무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진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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