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서울아산병원·동화약품, `학술교류·R&D 강화` MOU 체결
입력 2017-10-19 14:46 
(왼쪽부터) 김종재 서울아산병원 아산생명과학연구원장과 나규흠 동화약품연구소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동화약품]

동화약품은 동화약품연구소와 서울아산병원 아산생명과학연구원이 19일 서울아산병원에서 학술교류, 연구·개발(R&D)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최신 의료기술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서울아산병원과 동화약품의 제약 노하우·임상경험을 융합해 동반성장 성과를 창출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에 따라 서울아산병원 아산생명과학연구원과 동화약품연구소는 향후 의료현장의 의료수요 충족을 위한 목표지향적 공동연구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또 상호간 개방형 혁신을 통한 신약 연구개발 협력 강화를 위해 양 기관의 보유시설, 인적자원, 협력 네트워크를 공동 활용하기로 했다.
김종재 서울아산병원 아산생명과학연구원장은 "다양한 형태의 개방형 연구 플랫폼을 보유한 서울아산병원의 인프라와 120년의 제약 노하우를 갖고 있는 동화약품의 경험이 더해져 실질적인 협력 모델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였다.
손지훈 동화약품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동화약품과 서울아산병원은 의료현장의 첨단 기술과 빅데이터, 그리고 제약부문 임상 전문성을 적극 활용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응하는 새로운 제약과 의료 패러다임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한경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