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랜드마크 속 주거공간,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
입력 2017-10-18 16:51 

랜드마크(land mark). 세계적으로 유명해 그 나라 또는 지역을 대표하는 건물을 뜻한다. 세계적인 대도시들은 모두 이러한 랜드마크를 갖고 있다. 뉴욕의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두바이의 부르즈 할리파, 대만의 타이페이 101 등 빌딩이 대표적인 예라고 볼 수 있다.

이들이 지역의 상징물이 될 수 있었던 데에는 공통점이 있다. 우선 도시 전체를 내려다 볼 수 있을 정도의 거대한 마천루로 주목을 받았으며, 그 내부는 좀처럼 쉽게 보기 힘든 최고급 부대시설과 VVIP를 위한 서비스들이 제공된다.

국내의 대표적인 랜드마크 건물로 손꼽히는 롯데월드타워 역시 사람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123층 롯데월드타워와 쇼핑센터인 롯데월드몰로 구성된 제2롯데월드 누적 방문객은 롯데월드몰 개장 3년 만에 1억명을 돌파했다.

상황이 이렇자 롯데월드타워 속 최고급 주거시설인 시그니엘 레지던스는 분양과 동시에 관심을 얻고 있다.


우선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는 글로벌 수준의 인테리어 및 마감제가 적용된다. 아울러 글로벌 주방 명품 브랜드인 ‘불탑에서 맞춤형으로 제작한 주방가구와 글로벌 가전명품인 ‘가게나우와 ‘밀레 등의 빌트인 주방가전 및 생활가전이 설치된다.

첨단 설비와 시스템도 적용된다. 중앙공조 방식의 세대환기 시스템이 적용되고, 냉방용과 난방용 배관을 따로 둬서 냉난방 전환이 쉽고 거실 냉방과 침실 난방을 동시에 이용이 가능하다. 또 세대별 음식물 쓰레기 이송설비 및 층별 일반쓰레기 이송설비가 적용돼 편의성을 높였다.

초안전 구조기술과 첨단 공법이 적용돼 진도 9이상, 순간최대풍속 80m/s에서도 안전하며, 세대 내 조명 냉난방 환기 방범 시스템 등을 실내외에서 통합적으로 제어가 가능해 엘리베이터 호출, 스마트 주차, 비상 호출 등 다양한 스마트 서비스가 제공된다

42층에는 약 4030㎡ 규모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구성되어있다. 이 곳에는 피트니스클럽, 요가스튜디오, 골프레인지, 스크린골프&티칭룸, 프라이빗 샤워&라커 등으로 이뤄진 ‘스포츠존과 갤러리 라운지, 레지던스 카페, 와인셀러, 파티룸 등으로 이뤄진 ‘릴렉스존, 컬처홀, 레슨룸, 게스트룸, 미팅룸 등으로 이뤄진 ‘컬처존, 컨시어지, 메일룸, 런더리 서비스룸 등의 펑션존 등이 있다.

공간 곳곳에는 이우환, 이재효, 이이남 작가 등 국내외를 내로라하는 거장들의 10여개가 넘는 작품들이 어메니티를 채우고 있다. 어메니티 라운지에는 이재효의 설치 작품 ‘무제Untitled, 2016가 있으며, 가구계의 에르메스로 불리는 유럽 가구 브랜드 프로메모리아(PROMEMORIA)와 김백선 작가가 협업하여 제작한 아트 오브제도 조성돼 있다. 게스트룸과 컨시어지 등에는 이우환작가, 이안 다벤포트(Ian Davenport), 이용백작가 등의 정상급 아티스트들의 그림들이 걸려있다.

프레스티지 호텔 수준의 서비스도 제공받는다. 컨시어지 서비스, 하우스키핑 서비스, 방문 셰프 서비스, 케이터링 룸서비스, 도어맨 서비스 등 최고급 호텔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입주자는 롯데월드타워 호텔 시그니엘 서울의 다양한 부대시설과 함께 롯데월드타워와 맞닿아 있는 롯데월드몰 내 콘서트홀, 에비뉴엘,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등의 다양한 쇼핑, 문화 편의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생활의 편리함을 모두 누릴 수 있다.

현재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의 방문 및 샘플세대 투어는 철저한 사전 예약제로 이루어지고 있다. 공식홈페이지에는 장기간 대기하는 고객들을 위해 고객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일부 세대의 완공 모습을 공개 해 고객들의 궁금증을 일부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는 롯데월드타워 내 지상 42~71층에 조성돼 있다. 전용면적 133~829㎡, 총 223실로 구성된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