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댓글통] 판사부부, 괌 '머그샷'까지 공개되자 네티즌 "나만 잘 살면 돼?"
입력 2017-10-04 18:03  | 수정 2017-10-05 18:05
[댓글통] 판사부부, 괌 '머그샷'까지 공개되자 네티즌 "나만 잘 살면 돼?"


미국령 괌에서 자녀를 차량에 방치한 한국인 판사·변호사 부부가 현행범으로 체포됐습니다.

각각 판사와 변호사인 이 부부는 바로 경찰에 체포됩니다.

마트 주차장 차 안에 어린 자녀를 두고 쇼핑하러 갔다가 아동 학대 등의 혐의로 붙잡힌 겁니다.

현지 방송은 이 부부가 차창을 올리고 문을 잠근 뒤 자리를 비웠다고 전했습니다.


부부는 3분 정도만 쇼핑을 다녀왔다고 주장했습니다.

더운 날씨에 아이들은 땀에 젖었지만, 다행히 다른 이상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같은 소식에 네티즌은 "판사 변호사 부부라는게 외국까지 가서 망신 당하냐?(sda6****)" "미국은 애들 저렇게 두고 가면 납치 되거나 더워서 죽는 경우가 정말 많다. 급하게 약 사러 간다고 엄마가 아이를 차에 두고 갔다가 강도들에 쏴서 죽인 경우도 있고. 그래서 아이가 차에 홀로 있는걸 보면 사람들이 바로 안전요원이나 경찰 부른다. 부부 한명은 차에 남아 있어야 했었다. 저런 사람이 판사 변호사인게 충격적이다(ohhs****)" "판사 변호사 부부라면서 다른 나라 상식조차 모름? 그 나라 법인데?(qhfk****)" "판사는 법기술자일뿐 사회적 지도자는 아니지(Abig****)" "판사 변호사 부부이니 한국에 있었을 땐 무서울게 없었겠지. 어디가서 판사 변호사라고 하면 사람들이 바로 꼬리 내릴테니까. 그래서 자기 잘난맛에 살다가 미국가서 제대로 된 심판받네. 아이들도 불쌍하다. 부모가 학벌과 직업은 좋을지 몰라도 성숙하지 못한 사람이네(wjdw****)" "부부가 서로에게 형량을 내리면 되겠네…판사니깐 그건 잘하겠지(8282****)" "유명로펌 판사부부임. 댓글 잘못썼다간 어떻게 될 지 모름(hyun****)" "이건 진짜 나라망신이다. 그것도 대한민국 판사와 변호사. 나라의 지배층이라고도 할 수 있는 사람들이…좋은 게 좋은 거야· 그럴 수도 있어하는 사회의 규율의식·나만 편하고 잘 살면 돼 이런 생각들이 많은 문제를 야기시키고 있다(Myun****)"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편 괌 뉴스는 당시 현장 영상과 판사부부의 머그샷을 공개했습니다. 머그샷이란 범인 식별을 위해 촬영한 얼굴 사진으로 체포된 용의자의 신원 확인을 위해 촬영합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