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동원개발, 분양가상한제 적용 ’시흥시청역 동원로얄듀크’ 분양
입력 2017-09-29 11:51 
시흥시청역 동원로얄듀크 조감도 [사진제공: 조감도]
최근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는 공공택지 내 분양아파트가 인가를 끌고 있는 가운데 동원개발은 오는 10월 시흥 장현지구에서 ‘시흥시청역 동원로얄듀크를 분양한다고 29일 밝혔다.
시흥시 장현지구 B-7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3층, 5개동 전용 73~84㎡ 총 447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시흥 장현지구가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는 공공택지인 만큼 실수요자의 관심이 예상된다.
시흥 장현지구는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 장현동, 광석동, 능곡동, 군자동, 하중동 일원 294만㎡ 부지에 1만8412가구, 약 4만6000명을 수용할 예정이다. 그린벨트 해제지역으로 자연환경이 잘갖춰져 있고, 시흥시청을 중심으로 행정 중심 도시로 계획돼 있어 미래가치가 우수하는 평가다.
향후 단지 입주민은 소사~원시선(예정), 신안산선(예정), 월곶판교선(예정)이 지나는 시흥시청역(예정)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제3경인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 등도 가깝다.

또한 대형마트(예정)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서는 능곡지구 내 상업지구(예정)도 인근에 위치하고 시흥시청 등 행정타운도 지척에 있다. 교육시설로는 승지초, 능곡고, 능곡도서관 등이 있다. 인근으로 크고 작은 근린공원들도 계획돼 있어 가벼운 산책 및 운동을 즐기기에도 좋다. 배후산단으로는 매화일반산업단지, 반월국가산업단지, 시화멀티테크노밸리 등이 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시흥시 장현동 장현초 맞은편에 마련되며, 오는 10월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입주는 2020년 4월 예정이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