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비행소녀] 배우 최여진 "줌바 자격증 취득했다!".... 몸매의 비결은 '줌바'
입력 2017-09-18 14:12  | 수정 2017-09-18 20:51
MBN ‘비행소녀’ /사진=MBN
강사 자격으로 '미국 올랜도 줌바 컨벤션' 참석 '깜짝'
최여진, 명품 몸매 비결은 다름 아닌 '줌바'였다!
최여진 줌바, 운동량 많아 살 엄청 빠진다! 1시간에 1000 칼로리는 태운다
조미령x최여진x아유미, 즐기며 행복한 3인 3색 꿀잼 비혼라이프
MBN <비혼이 행복한 소녀, 비행소녀> 18일(오늘) 밤 11시 3회 방송


배우 최여진이 '줌바 자격증'을 취득한 사실이 알려져 눈길을 끌었습니다.

18일(오늘) 방송되는 MBN '비혼이 행복한 소녀, 비행소녀(이하 비행소녀)'에서는 '열정이 아름다운 그녀' 최여진이 '줌바 컨벤션' 참석을 위해 미국 올랜도로 떠나는 모습이 그려집니다.

최여진은 "요즘 줌바에 쫌 푹 빠져있다"면서 "묘한 중독이 있다"고 이야기를 꺼냈습니다. 이어 "줌바 자격증도 획득 했는데, 그래서 매년 강사 자격으로 '올랜도 줌바 컨벤션'에 참석하고 있다"고 밝혀 놀라움 안겼습니다.

또 최여진은 "줌바의 매력은 즐겁게 즐긴다는 것에 있다"면서 "남미 쪽 어원 자체가 ‘즐겁게 즐긴다라는 뜻이라더라. 꼭 춤을 잘 추지 않아도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운동인데다, 무엇보다 기분이 좋아져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이다. 또 운동량이 많아 살도 엄청 빠진다. 한 시간 추면 1000칼로리는 태운다고 봐야한다. 나 역시 몸무게는 그대로인데, 체지방은 6%나 줄었다"고 덧붙여 주위의 귀를 솔깃하게 만들었습니다.

MBN ‘비행소녀 /사진=MBN

그도 그럴 것이, 최여진은 '먹기 위해 그만큼 열심히 운동을 한다'면서 앞선 방송을 통해 탄츠플레이와 줌바, 폴댄스, 골프, 수상스키, 필라테스, 헬스 등의 운동 예찬론을 펼쳤던 '자타공인 운동 마니아'. 이에 취미를 넘어 '줌바 강사 자격'으로 한국을 대표해 미국 플로리다주 중부에 있는 도시, 올랜도에서 펼쳐지는 '줌바 컨벤션'에 참석한 그녀의 활기찬 모습이 예고돼 기대감을 자아냈습니다.

줌바(Zumba)는 신나는 라틴음악에 맞춰 전신운동을 하는 댄스 피트니스 프로그램으로 '줌바피트니스'가 정식명칙이지만 '줌바댄스'라고도 불립니다. 복잡한 동작은 없지만 유산소와 근력운동이 동시에 가능한 전신을 사용하는 동작들이 많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칼로리 소모도 엄청나 미국의 미셸 오바바, 마돈나, 제니퍼 로페즈도 푹 빠진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한편, MBN ‘비행소녀는 비혼(非婚, 주체적 의사로 결혼을 하지 않은 것을 의미)을 주제로 연예계 대표 비혼녀 3인 3색의 리얼라이프를 담아낸 관찰 리얼리티입니다. 3회 방송은 18일(월) 밤 11시.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