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강재섭 "변화·개혁 위해 집권해야"
입력 2008-04-06 14:35  | 수정 2008-04-06 14:35
강재섭 한나라당 대표는 과거 정권의 폐혜를 청산하고 변화와 개혁을 위해 한나라당을 지지해 달라고 촉구했습니다.
이어 경합을 벌이고 있는 수도권 지역을 돌며 과반수 의석 확보를 위한 막판 지원 유세에 나섰습니다.
임소라 기자의 보도입니다.


'잃어버린 10년의 청산 그리고 변화와 개혁을 위해서는 한나라당이 나서야 한다'

강재섭 한나라당 대표는 이번 총선이 지난 10년 정권의 병폐를 청산하고 변화와 개혁으로 나아가는 중요한 분수령이라며 한나라당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강재섭 / 한나라당 대표
- "18대 총선이 갖는 의미는 대단히 중요합니다. 변화와 개혁을 통해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고자 하는 세력이냐, 정체와 좌절로 점철된 ‘잃어버린 10년의 기득권을 지키려는 세력이냐의 선택입니다."

강 대표는 이어 장기집권을 위한 개헌을 막아야 한다는 야당의 견제론은 헌법파괴적인 발상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서울 금천구를 시작으로한 수도권 경합지역 지원유세에서도 한나라당은 다시 한번 여당의 과반수 확보를 강조했습니다.

민생문제와 대북 문제 등 그 어떤것도 여당의 안정 의석 확보가 뒷받침돼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인터뷰 : 강재섭 / 한나라당 대표
- "과반수 의석이 안되기 때문에 할 수 없었다. 사회 변화시키고 나라 개혁하려 한나라당에 과반수 의석을 만들어주실 것을 다시한번 호소드린다."

한나라당은 내일 천안에서 열리는 중앙선대위 회의를 시작으로 충남지역과 수도권을 돌며 막판 지지율 올리기에 총력을 다할 예정입니다.

mbn뉴스 임소라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