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롯데멤버스 "이제 웹 사이트에서도 엘페이 결제하세요"
입력 2017-09-11 10:20 

롯데멤버스(대표 강승하)는 유통업계에서 처음으로 L.pay(이하 엘페이) 웹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롯데멤버스는 결제를 위해 엘페이 모바일 앱을 별도로 다운받는 데 번거로움을 느끼는 소비자들의 불편함에 착안, 모바일 앱 다운로드 과정 없이도 엘페이 결제를 이용할 수 있는 웹 결제 서비스를 따로 마련했다.
이 서비스로 L.POINT(이하 엘포인트) 회원들은 롯데닷컴과 엘롯데에서 엘포인트 ID로 로그인하면, PC와 모바일 웹으로 편리하게 결제가 가능하다.
롯데멤버스 측은 "3700만 엘포인트 회원 중 엘페이를 이용해보지 않은 고객들의 경우에도 비밀번호 입력과 결제 수단 등록만으로 온라인 쇼핑 사이트에서 바로 엘페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엘페이로 결제할 경우 L.POINT(이하 엘포인트)가 자동 적립되기 때문에 엘페이 웹 결제 이용자들은 결제와 포인트 적립을 한 번에 할 수 있다.
롯데멤버스는 롯데닷컴과 엘롯데를 시작으로 엘포인트 ID로 연동이 되는 롯데홈쇼핑, 롯데마트, 롯데슈퍼, 하이마트 등 계열사들과 순차적으로 엘페이 웹 결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인터넷 쇼핑몰을 시작으로 다양한 외부 가맹점과도 웹 기반 서비스 구축을 위해 다방면으로 협력 중이다.
롯데멤버스는 엘페이 웹 결제 서비스 시작과 더불어 9월말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1일부터 30일까지 롯데닷컴에서 3만원 이상 엘페이로 처음 결제시 엘포인트 5000점을, 3만원 이상 결제시 엘포인트 2000점을 제공 받는다. 엘롯데에서는 9월 한달간 5만원 이상 엘페이로 처음 결제하면 엘포인트 5000점을 적립 받을 수 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