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문가영 누구? 엑소 찬열·조정석·김남길까지 `뇌섹녀 꿀케미`
입력 2017-09-11 09:01 
문가영. 사진| 문가영 인스타그램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황승빈 인턴기자]
문가영(21)이 '문제적 남자'에서 알찬 매력을 뽐내며 누리꾼들의 관심이 증폭됐다.
지난 10일 방송된 tvN 예능 '뇌섹시대-문제적 남자'에는 배우 문가영이 게스트로 출연해 팔방미인의 면모를 드러냈다.
이날 방송에서 문가영은 "독일 카를스루에에서 태어나 10살 때까지 머물렀다"며 독일어와 영어 실력을 과시하며 악기, 발레, 승마 등 다양한 취미도 공개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미모와 다양한 매력을 지닌 문가영에게 관심이 쏠린 것.
문가영은 독일 바덴 뷔르템베르크 주 카를스루에서 태어나 초등학교 3학년 때 한국으로 와 현재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에 재학중이다.

아역으로 데뷔한 문가영은 현대극·사극 등 다양한 작품 활동을 해왔다. 특히 지난해 SBS 드라마 ‘질투의 화신에서 조정석의 조카인, 반항아 고등학생 ‘이빨강 역을 맡아 유쾌한 10대 역할을 소화해 눈길을 끌었다. 앞서 문가영은 KBS2 ‘객주-장사의신 2015에서 백정의 딸로 태어나 노비로 팔려온 ‘월이 역을 맡아 사극 경험도 쌓은 바 있다. 또 지난 2015년 방송된 네이버 TV캐스트 웹드라마 '우리 옆집에 엑소가 산다'에 출연해 엑소 멤버 찬열과 꿀케미를 선보였다.
한편, 문가영은 현재 tvN 토일드라마 '명불허전'에 허임(김남길 분)의 아픔을 아는 충직한 조력자 동막개 역으로 출연 중이다.
hsbyoung@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