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청라 상가 상권의 중심 '청라 커낼에비뉴', 미래가치 높다
입력 2017-09-08 08:00 


유럽풍 수변테라스 스트리트몰 '청라 커낼에비뉴'의 미래가치가 높게 점쳐지고 있다.

전문가에 따르면 최근 청라국제도시 내에 서울지하철7호선 청라연장 예정, 제2외곽순환도로가 개통되고, GRT 개통이 예정되어 있는 등 교통망이 개선됨에 따라 외부 인구 유입이 원활해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7호선 연장 사업의 예비타당성 심사가 최근 통과예정을 앞두고 있어 청라로의 접근성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새 정부는 7호선 연장과 제3연륙교 건설을 청라의 핵심 과제로 삼은 바 있으며,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나타나고 있는 상황이다.

청라 커낼에비뉴는 계획인구의 97%를 달성한 청라국제도시의 떠오르는 대표 상업지로 청라 9만, 인근 가정지구, 루원시티 6만여 명의 풍부한 주거수요가 있어 입주 시부터 수익창출을 기대할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의 장점은 높은 전용률에 비해 낮은 분양가로 초기 투자금을 줄일 수 있어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수변테라스가 무료로 제공되어 청라의 아름다운 커낼웨이를 가까이서 만끽할 수 있다. 인근의 '청라 시티타워', '하나금융타운' 등 개발 호재가 잇따르고 있어 미래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으며 주요 소비계층이 3040세대인 만큼 상권의 활성화를 기대해볼 수 있다.

또한 '스타필드 청라'의 건립이 본격화되면서 상권 활성화에 활기를 불어넣을 전망이다. 지난 8월 20일 건축허가를 받은 스타필드 청라는 현재 운영 중인 '스타필드 하남'보다 40%나 넓은 16만 3,000㎡의 개발용지를 사용하게 된다. 국내 대형 규모의 쇼핑몰인 스타필드의 건립으로 청라국제도시의 부동산 시장이 활기를 띠는 것은 물론 청라 커낼에비뉴가 들어서는 커낼웨이 일대 상권이 큰 수혜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분양과 더불어 진행 중인 임차업종으로 서울의 대표적인 맛집들이 청라 커낼에비뉴 한곳으로 모여 그간 알려진 맛집들의 음식을 맛보기 위해 인천에서 서울까지 가야했던 불편함을 한번에 해소했으며, 이에 따라 청라 커낼에비뉴가 청라 뿐만아니라 인천 서구지역, 크게는 인천 전체 새로운 외식계의 랜드마크가 될 전망이다.

청라 커낼에비뉴에는 청라국제도시 내 최대 규모 종합병원급 대형 메디컬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라 청라 의료 인프라의 핵심이 될 것으로 본다. 다양한 수요층을 만족시키는 문화·의료인프라를 구축해 인근 주민들의 편리한 생활에 일조할 방침이다.

한편, 청라 커낼에비뉴의 분양홍보관은 9월 25일 그랜드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