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나쁜 사람' 진재수 "청와대에 낸 보고서, 돌고돌아 박원오에 유출"
입력 2017-08-17 19:30  | 수정 2017-08-17 20:50
【 앵커멘트 】
박근혜 전 대통령이 '나쁜 사람'으로 지목해 좌천당한 진재수 전 문화체육관광부 체육정책과장이 오늘(17일) 박근혜 전 대통령 재판에 증인으로 나왔습니다.
자신이 청와대로 보낸 정유라 승마 관련 보고서가 돌고돌아 최순실 씨의 측근인 박원오 당시 승마협회 전무에게 전달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진 전 과장은 소름이 끼쳤다고 말했습니다.
노태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 기자 】
노태강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과 함께 박근혜 전 대통령으로부터 '나쁜 사람'으로 지목당한 진재수 전 문체부 과장.

박 전 대통령 재판에 증인으로 채택돼, 법정 증언대에 섰습니다.

진 전 과장이 '나쁜 사람'으로 낙인 찍힌 건 지난 2103년 승마계 내부 갈등을 조사해 올린 보고서 때문입니다.


진 전 과장은 보고서에 최순실 씨의 측근인 박원오 전 대한승마협회 전무를 '믿을 수 없는 사람'이라고 묘사했습니다.

곧바로 박 전 전무로부터 항의 전화를 받은 진 전 과장은 '섭섭하다'는 말이 협박으로 느껴졌다고 토로했습니다.

청와대에 보고한 자료가 어떻게 외부로 새나갔는지 모르지만, 전화를 받고 소름이 끼쳤다고까지 증언했습니다.

이어 앞으로 불이익을 피할 수 없을 것이란 직감이 들었고, 결국 명예퇴직을 신청했다고 덧붙였습니다.

▶ 스탠딩 : 노태현 / 기자
- "진재수 전 과장의 증언을 토대로 특검은 최순실 씨의 청탁을 받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좌천성 인사 지시를 입증할 것으로 보입니다. MBN뉴스 노태현입니다."

영상취재 : 한영광 기자
영상편집 : 이소영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