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M+핫데뷔] “I don’t like your Girlfriend”…위키미키표 ‘틴크러쉬’ 매력
입력 2017-08-08 18:01 
위키미키 데뷔 사진=판타지오뮤직
[MBN스타 백융희 기자] 그룹 위키미키가 발랄함으로 꽉 채운 앨범을 들고 데뷔했다.

8일 오후 위키미키 데뷔 앨범 ‘위미(1st Mini Album WEME)를 발매했다. 위키미키의 데뷔앨범 타이틀곡 ‘아이 돈 라이크 유어 걸프렌드(I dont like your Girlfriend)는 위키미키만의 ‘틴크러쉬 매력을 보여주는 에너지 넘치는 걸스 퓨처 힙합 장르 곡이다.

8명의 멤버들이 곡의 각 구성마다 개성 있는 보컬과 랩 그리고 파워풀한 안무를 보여줄 수 있는 곡이다. 특히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훅(Hook)이 귀에 맴도는 곡이다.

대체 언제 봤다고 너네 둘이 그렇게 친해?/ 잘 모르잖아 할 말도 딱히 없을 것 같은데 웃어?/ 뭐가 그렇게 좋아/ 헤퍼 보여 그 표정/ 좀 바보 같아 안 어울려/ 이젠 그러지 마 절대/ 신경 쓰여 그래/ 너 요즘에 하는 게 맘에 좀 안 들어/ 안 하던 친절한 척을 하니 왜?/ 오해하잖아 애들이/ 질투? 무슨 웃겨 내가 대체 그런 걸 왜 해/ 하나도 재미없어/ 등 좋아하는 남자를 향한 마음을 소녀 감성으로 풀어낸 독특한 가사가 신나는 멜로디와 어우러져 귀를 사로잡는다.


이밖에도 위키미키의 데뷔 앨범에는 타이틀곡을 비롯해 총 6트랙의 다양한 장르의 곡들이 구성돼 있다. 멤버 최유정이 직접 랩 메이킹에 참여한 트로피컬 하우스 장르 곡 ‘스테이 위드 미(Stay with me), 판타지오 연습생 육성 프로그램인 아이틴 걸즈의 테마 곡으로 알려진 ‘너란 사람, 피터팬 이야기 속 호기심 많은 웬디처럼 새로운 곳을 동경하고 갈망하는 소녀의 마음을 담은 ‘네버랜드(Neverland), R&B 팝발라드 곡 ‘마이 월드(My World), 에너지 넘치는 곡 ‘판타스틱(Fantastic)까지 다채로운 곡들로 수록됐다.

통통 튀는 앨범으로 가요계 출사표를 던진 위키미키가 어떤 행보를 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백융희 기자 byh@mkclu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