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알토란> 임성근 '춘천식 원조 닭갈비' 양념장 비밀 공개!
입력 2017-08-04 20:55 
초간단 간장 양념으로 집에서 직접 만드는 찜닭 레시피는?
6일(일) 밤 11시 MBN <알토란> '2017, 약 되는 닭고기 밥상' 편



춘천식 원조 닭갈비를 집에서도 맛볼 수 있는 <알토란> 임성근 조리기능장의 양념장 비법이 화제다.

6일(일) 방송되는 MBN <알토란>에서는 한국인이 사랑하는 대표 여름 보양 음식 ‘닭을 활용해 온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다양한 집밥 비법이 펼쳐진다. 류도균 한의사는 "무더운 여름에는 찬 음식을 자주 먹어 냉해지기 쉽고 양기가 빠져나가기 쉬운데, 닭은 성질이 따뜻하면서도 소화에도 좋은 고단백 식품이기 때문에 건강한 여름을 나기 위해서 꼭 먹어야 하는 식품"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알토란의 스페셜 셰프들은 닭을 더욱 건강하고 맛있게 먹는 비법들을 선보일 예정.

먼저 임성근 한식 조리기능장은 외식 메뉴라는 편견을 깨는 '닭갈비'의 모든 비법을 공개한다. 원조 춘천 닭갈비의 맛을 그대로 집에서도 재현할 수 있는 특급 비법을 선보인 것. 닭갈비의 핵심 양념장을 만드는 알짜비법부터 양념이 타지 않고 고기 속까지 제대로 밸 수 있는 황금 레시피를 공개한다.

한편 간장 양념을 활용한 요리로 세계 요리올림픽에서 수상한 전상경 셰프는 닭 한 마리를 온 가족이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보양식 '찜닭'을 소개한다. 그는 누구나 실패 없이 만드는 간장 양념 만드는 비법과 함께, 양념이 닭에 제대로 배는 비법까지 선보여 패널의 극찬을 받았다는 후문. 특유의 진한 간장 양념으로 찜닭의 맛을 끌어올릴 그의 비법은 방송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따라 하고 싶은 한 끼 <알토란>은 6일(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