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롯데마트 "적립한 엘포인트로 기부 참여하세요"
입력 2017-08-03 16:30 
[사진 제공 = 롯데마트]

롯데마트는 롯데멤버스가 운영하는 '엘포인트(L.POINT)'와 손잡고 '고객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4일부터 11월 30일까지 운영하는 고객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은 소비자들이 적립한 엘포인트를 이용해 기부 활동을 하는 것을 말한다.
고객들이 기부한 엘포인트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돼 현재 롯데마트가 진행하고 있는 음악 재능 육성 사업 프로젝트 '드림캐쳐스'에 속한 꿈나무들에게 전달된다.
롯데마트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단법인 서울오케스트라와 함께 '드림캐쳐스'란 이름의 재능 육성 프로젝트를 기획, 아이들의 미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위해 롯데마트는 지난해 12월 결연시설 내 아동 중 10명의 음악 재능 꿈나무를 선발했다. 선발된 인원은 지난 1월부터 음악 전문가들의 정기 레슨 및 음악 콩쿨 참가 등 다양한 재능 육성의 기회를 제공받고 있다.
고객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한 고객은 추첨을 통해 올해 12월에 열릴 '드림캐쳐스 송년 나눔 음악회' 초대장을 받아볼 수 있다.
정원헌 롯데마트 대외협력부문장은 "어려운 가정 환경으로 재능이 있음에도 전문 교육을 받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아이들의 꿈과 미래를 고객들과 함께 응원하기 위해 이번 고객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