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스타필드 고양, 고객 체류 시간 늘릴 비밀 병기는
입력 2017-08-03 11:10 
스타필드 고양 아쿠아필드의 인피니티풀 [사진제공 = 신세계그룹]

스타필드 하남점에 이어 곧 문을 여는 스타필드 고양점은 더욱 강력한 '스포테인먼트(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의 합성어)'시설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다채로운 경험은 곧 쇼핑몰 체류시간을 늘려 매출 증대로 이어질 것이라는 게 신세계그룹 측 예상이다.
신세계그룹은 오는 24일 오픈하는 스타필드 고양에 스타필드의 대표 엔터테인먼트 시설인 아쿠아필드와 스포츠몬스터를 업그레이드했다.
우선 아쿠아필드는 기존 인피니티풀과 키즈풀 외에 성인전용 풀을 야외 공간에 추가로 배치했다. 특히 고양점 인피티니풀은 하남대비 약 25% 면적을 넓힌 한편, 북한산을 바라볼 수 있도록 배치했다.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찜질방에서는 구름방, 편백나무방 등을 확대하고, 키즈 놀이터도 공간을 늘렸다.

스포츠몬스터에서는 사격과 야구 등 하남의 인기 콘텐츠에 14개 신규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국내에선 처음 선보이는 64m의 실내 짚코스터, 8m 높이의 드롭슬라이더 등 다이내믹한 체험형 콘텐츠를 도입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어린이 동반 고객을 위해 회원제로 운영되는 영국 키즈 스포츠 아카데미 '소카토츠(SOCATOTS)' 국내 1호점과 2020년 도쿄올림픽에 정식종목을 확정된 '3on3 농구 전용 경기장'도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낸다.
스타필드 고양의 조감도 [사진제공 = 신세계그룹]
볼링과 당구, 다트 등 게임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가족 엔터테인먼트 시설 '펀시티(FunCity)'도 첫 매장을 연다. 펀시티는 730㎡ 규모로 스타필드 고양 2층에 위치한다. 3개의 정규레인을 갖춘 볼링장과 미니사격 등을 즐길 수 있는 게임존, 당구와 다트 등을 할 수 있는 스포츠존 등을 갖췄다. 프리미엄 스크린 골프장 '데이골프'는 주니어 클럽을 비치해 자녀와 함께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미용실, 메디컬 스파, 네일숍 등 여성을 위한 뷰티 케어 공간인 뷰티 빌리지도 따로 마련해 눈길을 끈다. 댄스, 플라잉 요가 등을 배울 수 있는 건강스튜디오와 브런치 카페, 쥬스바 등을 함께 갖춰 여성 고객에게 휴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여주은 신세계 프라퍼티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스타필드 고양은 수도권 서북부에 거주 중인 자녀를 동반한 가족 고객들이 주요 방문 고객으로 분석된다"며 "온 가족 쇼핑테마파크를 콘셉트로 가족 단위 고객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스포테인먼트 공간을 하남보다 더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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