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오리온 푸드트럭 시리즈 "맥주 덕에 살맛납니다"
입력 2017-08-01 15:10 
[사진제공 = 오리온]

오리온이 여름 한정판으로 선보인 '포카칩·스윙칩 푸드트럭 시리즈'가 맥주 덕을 톡톡히 누렸다.
오리온은 포카칩·스윙칩 푸드트럭 시리즈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판매량 200만봉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매출로 환산하면 22억원에 달한다.
지난 6월 첫 선을 보인 '푸드트럭 시리즈'는 2030세대의 새로운 음식문화로 자리잡은 야시장의 푸드트럭에서 영감을 얻은 제품이다.
강렬하고 중독적인 매운맛의 '포카칩 크레이지 불닭맛'과 고소한 갈릭버터와 새우의 풍미가 조화를 이룬 '포카칩 하와이안 갈릭쉬림프맛', 두껍게 썬 생감자칩에 바비큐의 깊은 맛을 낸 '스윙칩 큐브스테이크맛'으로 구성됐다.

오리온은 푸드트럭 시리즈가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맥주 안주로 인기를 끌면서 판매가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무더위에 시원한 맥주를 찾는 소비자들이 '칩맥(감자칩+맥주)'용으로 푸드트럭 시리지를 구매하는 트렌드가 형성됐다"며 "새로운 맛에 여름 한정판이라는 희소성까지 더해져 소비자들의 호기심과 구매욕구를 자극한 것도 인기에 한몫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아울러 "최근 제과업계에서 기존 히트상품에 젊은 감각을 더한 신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소비자 트렌드를 선도하는 '계절 한정판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