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추자현 아침밥, 중국 포털 사이트 1위...‘중국에서는 보기 드문 광경’
입력 2017-08-01 13:56  | 수정 2017-08-01 14:05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추자현. 사진l SBS 방송화면 캡처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권성미 인턴기자]
배우 추자현이 중국 포털 사이트 검색 1위에 올랐다.
지난달 31일 방송된 SBS 예능 ‘동상이몽 2-너는 내 운명에서는 촬영차 먼 길을 떠나는 우효광과 추자현의 애틋한 이별이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MC 서장훈은 "중국에서는 추자현 돌풍"이라며 "추자현이 중국 최대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어 1위에 올랐다"고 추우커플의 중국 인기를 전했다.
이에 추자현은 남편을 잘 얻어서 그렇다”며 활짝 웃었다. 이어 추자현은 한국과 중국의 문화 차이인 것 같다”라며 남편에게 아침을 차려주는 모습이 중국 분들에게는 남편에게 잘하는 것처럼 보이는 것 같다. 그런 걸 좋게 얘기해주신 것 같다”고 양국 문화를 설명하며 겸손하게 말했다.

중국의 식문화는 외식문화가 발달해 아침 식사부터 외식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남자가 요리를 하면 여자가 육아를 하는 등 중국 가정에서는 남녀가 집안일을 나눠 하는 문화가 자리잡혀 있다. 이런 문화차이가 있다보니 우효광에게 직접 아침밥을 차려주는 추자현의 모습이 중국인들에게는 낯설고, 한편으로는 좋아 보일 수도 있는 것.
추자현과 우효광, 한중 배우 커플은 2015년 공개 연애를 시작했으며 올 1월 혼인신고를 마치고 중국 베이징에서 신혼을 보내고 있다.
smk92419@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