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삼성전자, 8월1일 `하만` 오디오 국내 판매 개시
입력 2017-07-31 11:02 
[사진 제공 :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다음달 1일 세계적인 오디오 브랜드 '하만(Harman)'의 컨슈머 오디오 제품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국내 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하는 하만의 브랜드는 하만카돈, JBL, AKG다. 구체적으로 JBL 스피커 8종, 하만카돈 스피커 5종, JBL 이어폰·헤드폰 17종, AKG 이어폰·헤드폰 6종, 사운드바 4종 등 총 40개 모델이다.
삼성전자는 강남본점, 강서본점 등 전국 주요 삼성 디지털프라자 30개점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하이마트 등 국내 모든 가전 매장으로 유통망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 백화점에는 삼성 프리미엄 TV와 모바일 제품을 연계해 통합된 제품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삼성 디지털프라자는 '숍인숍(Shop in Shop)' 형태로 제품을 전시한다. 별도 청음 공간을 마련해 소비자들이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사후서비스(A/S)는 전국 삼성전자서비스센터를 통해 제공하기로 했다.
삼성전자는 연내 컨슈머 오디오 전문 컨설턴트 육성과 함께 복합쇼핑몰을 중심으로 하만 전문 매장도 열 계획이다.

박병대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그동안 하만 오디오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제한적이어서 국내 소비자들이 아쉬워했다"며 "이제 하만이 삼성전자를 만나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하만의 고품격 오디오를 즐기고 차원이 다른 오디오 문화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만은 커넥티드카 등 전장 사업 분야 선도 기업일 뿐 아니라 70년 역사의 오디오 전문 기업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하만과의 인수합병 절차를 완료했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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