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브랜드타운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입주 서비스 눈길
입력 2017-07-31 08:51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 투시도 [사진제공: 대우건설]
전국에서 아파트 입주가 이어지는 가운데 통학용 셔틀버스 운행,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입주문의 접수, 입주 전담반 구성 등 독특한 입주서비스를 제공하는 단지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대형건설업체의 경우 동일 지역에서 잇단 후속 분양에 나서는 사례가 많아 적극적으로 의견을 듣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 28일 입주를 시작한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가 있다. 성성지구 내 첫 입주 단지인 만큼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내년 2월까지 부초등학교 등하교용 셔틀버스(25인승) 3대를 운행할 예정이다.
또한 방학과 주말(일요일 제외), 공휴일에는 인근 대형마트와 백화점, KTX역 등으로 운행해 입주민의 편의시설 이용도 돕고, 단지 안에 들어선 국공립어린이집은 입주민 자녀를 위해 입주 초기(10월)에 조기 개원한다는 계획이다.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는 최고 39층, 8개동, 전용 62~84㎡ 995가구 규모로 조성됐으며, 인근에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2차와 합쳐져 총 2725가구의 브랜드타운을 형성한다. 커뮤니티시설로는 운동시설(피트니스클럽·GX룸스크린골프장)과 학습시설(남녀독서실·푸른도서관·국공립어린이집), 시니어클럽 등이 들어선다.
인근에 대규모 근린공원과 어린이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며, 노태산근린공원과 수변생태공원(업성저수지)도 가깝다. 생활편의시설로는 이마트, 코스트코,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등이 있다. 성성초와 성성유치원이 내년 초 개교를 앞우고 있고, 중학교도 지구 내 신설될 예정이다. 오성중·고, 성성중, 두정중·고, 북일고 등 기존 학교들도 많다.
삼성디스플레이·삼성SDI가 있는 천안3산업단지, 천안2·4산업단지, 천안외국인전용산업단지 등 배후수요도 탄탄하다. 2만8000여명이 근무하는 아산탕정 삼성 디스플레이시티도 인근에서 운영 중이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클럽과 GX룸, 스크린골프장 등 운동시설은 물론 남•녀독서실, 푸른도서관, 국공립어린이집, 키즈시설, 시니어클럽 등이 구성된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