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MBN <알토란>이 선보이는 '여름의 맛'! 임성근 한식 조리기능장 여름 요리용 '만능 비빔장' 만드는 법?
입력 2017-07-28 18:09 
"만능비빔장만 있으면 무침, 비빔국수, 비빔밥 10분 만에 완성"
30일(일) 밤 11시 MBN <알토란> '무더위 이기는 힘! 자연 밥상' 편
냉(冷)요리 전문가, '콜드 키친' 마스터 셰프가 알려주는 '조미료 없이 김치말이 국수 만드는 방법'



임성근 한식 조리기능장의 <알토란> 표 여름 요리용 '만능 비빔장' 비법이 공개돼 침샘을 자극한다.

30일(일) 방송되는 MBN <알토란>에서는 여름철 자연의 생명력과 영양을 그대로 담은 집밥의 특급 비법이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신동진 한의사는 "여름에 영양이 풍부한 제철 채소와 과일을 잘 챙겨 먹어야 무더위 속에서도 건강을 지킬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알토란의 스페셜 셰프들은 여름의 영양을 그대로 담을 수 있는 간편한 요리 비법을 공개한다.

임성근 한식 조리기능장은 무더운 여름 불 앞에 서있는 것조차 괴로운 주부들을 위해, 여름 요리용 '만능 비빔장'을 선보인다. 또 만능 비빔장을 이용해 오징어초무침, 비빔국수, 채소비빔밥을 10분 만에 완성해 활용법까지 전한다. 특히 그는 비빔장을 만들 때 비법 재료인 '이것'을 넣어 패널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는 후문. 자연의 새콤달콤한 맛과 건강을 더해주는 비법 재료는 방송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이번 방송에는 또 특급호텔 25년 경력의 냉(冷)요리 대가, 김세한 셰프가 출연해 자신만의 김치말이 국수 비법을 공개한다. 특히 시원한 국물 맛이 생명인 김치말이 국수는 육수에 조미료를 쓰지 않고 감칠맛을 내기 힘든 요리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김 셰프는 조미료 없이 제철 과일 '수박'으로 육수 맛을 끌어올려 보는 이들을 감탄케 할 예정이다.

최고의 요리 고수들이 선보이는 따라 하고 싶은 한 끼 <알토란>은 30일(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MBN APP 다운로드